건강하게 즐기는

돼지고기 추천 부위

닥터키친

당뇨 식이요법 전문 연구 기업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어떤 고기를 먹어야 할까요? 대부분, 닭고기나 오리고기 때로는 소고기가 좋다고 얘기하시죠. 하지만 닭고기는 꽤나 물리고, 오리고기는 구하기 어렵고, 소고기는 너무 비싸서 쉽게 사먹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돼지고기를 먹자니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걱정에 쉽사리 손이 안가는 것도 사실이죠. 돼지고기는 정말 우리 몸에 다 나쁜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돼지고기도 부위마다 영양성분이 천차만별입니다.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어 오히려 닭가슴살보다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건강한 부위가 많이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더 이상 고기 고민하지 마시고, 건강한 돼지고기 부위로 풍성한 한상차림으로 건강을 관리하세요. 당뇨나 고혈압에 해로운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은 돼지고기 부위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돼지고기 추천 부위

1. 목살 돼지목살은 대학생들의 MT고기라고 불릴만큼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삼겹살에 결코 뒤지지 않아 매우 큰 사랑을 받는 고기입니다. 이러한 돼지 목살이 의외로 영양성분 구성이 매우 훌륭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돼지목살은 품종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100g 당 포화지방은 겨우 1~5g 내외로 삼겹살에 비해 1/15 정도 밖에 안되는 포화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함량도 50mg 정도에 불과해 매우 좋은 영양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 구워먹기만 해도 매우 맛있을 뿐만 아니라, 삼겹살 대신 사용하여 수육으로 드시면 포화지방을 더 줄여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돼지고기 추천 부위

2. 안심 안심은 돼지고기 중에 포화지방 함량이 가장 적은 부위 입니다. 포화지방 함량은 삼겹살의 1/30 밖에 안되어 지방 걱정 없이 드실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도 닭가슴살만큼 높아, 근손실이 일어나기 쉬운 고령층에게 매우 좋은 영양소를 듬뿍 가지고 있습니다. 안심은 산적이나, 볶음요리에 매우 잘 어울리는데 푸석함을 줄이고 싶으시다면 약간의 올리브유와 함께 요리하시면 풍미를 살리면서도 당뇨, 고혈압에 좋은 오메가3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추천 부위

3. 등심 등심은 돼지고기 부위 중 제일 밸런스를 갖춘 부위입니다. 포화지방이 삼겹살의 1/10 정도로 안심이나 목살보다는 약간 많지만 여전히 매우 낮은 포화지방과 60mg내외의 낮은 콜레스테롤 함량을 가지고 있어 안전한 부위입니다. 맛의 밸런스가 훌륭하여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돼지고기 스테이크로 만들어 구워드시면 소고기에 뒤지지 않는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또한, 스테이크로 드실 때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를 곁들여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으며 돼지고기에 부족한 식이섬유 섭취도 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