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을 부탁해! 감자 시리즈 2

감자 삶는 법

우리의식탁

요리를 스타일하다

언제, 어디서나 먹어도 질리지 않는 식재료, 감자!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요. 이게 바로 감자의 매력이죠! 쪄먹으면 포슬포슬한 감자의 식감을 느낄 수 있고, 굽거나 튀겨 먹으면 감자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감자가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것 같아요.

감자 삶는 법

감자 본연의 맛을 잘 느낄 방법은 별다른 양념 없이 익혀 먹는 거예요. 감자를 익혀 먹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아내의 식탁에서 감자 삶는 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그동안 확실하지 않은 방법으로 감자를 삶아 맛이 없던 분들이라면 꼬옥 주목해주세요. 맛과 영양을 둘 다 잡는 꼼꼼 팁, 알려드릴게요!

1) 냄비에 감자 삶기

감자 삶는 법

① 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주세요. (tip. 껍질째 삶아야 비타민이 파괴되지 않아요.) ② 냄비에 감자와 감자가 잠길 정도의 물을 넣어주세요. ③ 약간의 소금을 넣고 중간 불로 20~25분간 삶아주세요. (tip. 물이 끓은 후 감자를 넣으면 전분 보호막이 파괴되어 감자의 좋은 영양소가 손실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서서히 익히는 것이 좋아요.) (tip. 삶는 중 젓가락으로 자주 구멍을 내지 마세요. 구멍으로 수분이 스며들어 감자의 비타민 손실은 물론 맛 또한 떨어진답니다.)

2) 찜기에 감자 찌기

감자 삶는 법

① 감자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이 씻어 십(十) 자로 칼집을 내주세요. (tip. 찌기 전 칼집을 내면 껍질을 손쉽게 벗길 수 있어요.) ② 찜기에 감자를 올린 후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20~25분간 쪄주세요. (tip. 김이 오르기 전 처음부터 넣고 쪄야 포슬포슬해져요.) ③ 약 불에서 10분 정도 뜸 들여주세요.

3) 밥통에 감자 찌기

감자 삶는 법

① 감자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이 씻어주세요. ② 밥통에 감자와 물 1컵, 그리고 약간의 소금을 넣어주세요. ③ 찜 기능이나 취사 기능으로 감자를 쪄주세요.  (밥통에 따라 20~40분 소요돼요.)

4) 에어프라이어에 감자 굽기

감자 삶는 법

① 감자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이 씻어주세요. ②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후 200도에서 20~25분 정도 구워주세요. (에어프라이어마다 온도와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보면서 조절해 주세요.)

5) 전자레인지로 감자 익히기

감자 삶는 법

① 감자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이 씻어주세요. ② 전자레인지 용기에 감자와 물 1/2컵을 넣고 기호에 따라 소금을 넣어주세요. ③ 전자레인지 전용 뚜껑을 덮어 전자레인지에 20분 정도 조리해 주세요. (감자의 크기에 따라 익히는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포슬포슬하게 잘 삶아진 감자! 살~짝의 소금을 넣어 그냥 먹어도 맛있는 감자가 완성됐습니다! 바쁜 아침, 간단한 아침 식사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삶은 감자랍니다. 삶은 감자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감자샐러드, 감자고로케 등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매우 많아요. 오늘은 삶은 감자를 이용해 맛있는 식탁을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 콘텐츠는 감자 요리에서는 절대 빠질 수 없는 감자 써는 법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