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글탱글 바알간 빛이 탐스러운

토마토 보관법

우리의식탁

요리를 스타일하다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고 자주 먹을 수 있는 채소 중 하나! 토마토랍니다~ 토마토 스파게티, 방울토마토, 케첩 등 다양한 곳에서 우리는 토마토를 만날 수 있지요. 그만큼 친숙한 재료이기 때문에 토마토를 보관할 때가 많은데요. 여러분들은 토마토를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시간이 지나도 탱글탱글하고 빨간 빛을 잃지 않게 보관할 방법을 소개할게요!

토마토 보관법

1) 토마토 고르는 팁

토마토 보관법

① 크기가 너무 크지 않고 모양이 균일하며 꼭지가 싱싱한 것을 골라주세요. ② 표면을 만져보았을 때 단단하고 무거운 것이 속이 알차요. (tip. 물렁물렁한 토마토는 금방 상할 수 있어요.)  ③ 꼭지 부분에 곰팡이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2) 실온 보관

토마토 보관법

① 꼭지가 아래를 향하게 하고, 서로 겹치지 않게 해주세요. ② 직사광선이 닿지 않도록 신문지에 싸서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3) 냉장 보관

토마토 보관법

① 깨끗이 씻은 토마토는 물기를 없애고 꼭지를 떼어내 주세요. 랩으로 하나씩 감싼 뒤 간격을 띄워 야채 칸에 보관해 주세요.  (tip. 곰팡이가 잘 생길 수 있어 꼭지를 제거하는 게 좋아요.)

4) 냉동 보관

토마토 보관법

① 십자로 칼집을 낸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지퍼백이나 보관용기에 한 번 먹을 양만큼 소분해서 보관해 주세요.  (tip. 냉동 저장을 할 때는 1~2개월 정도 보관하시는 게 좋아요. 토마토 주스나 빙수 등을 만들 때 사용해요.)

세계적으로 5,000개 이상의 품종이 재배될 정도로 인기 있는 식재료 토마토! 토마토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식탁 어디에 올려도 자연스러운 토마토! 신선하고 맛있게 드시려면 올바른 보관이 우선이라는 사실! 여러분도 토마토 보관법을 자세히 보시고 1일 1토마토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