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과일이지!
수박 보관법
우리의식탁
요리를 스타일하다
여름이 즐거운 이유는 맛있는 과일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수박, 토마토, 복숭아 등 많은 과일이 여름에 빛나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가장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수박을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요즘은 하우스 재배 등을 통해 온 계절 수박을 즐길 수 있지만 가장 달콤하고 영양이 꽉~ 채워진 시기는 여름이 아닐까 싶어요.
수박은 겉으로는 상태를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고르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종종 맛이 덜한 수박을 먹기도 하죠. 하지만 수박 고르는 팁을 알면 이제부턴 달콤하고 시원한 수박을 드실 수 있답니다. 수박 고르는 팁부터 보관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따라오세요!
1) 수박 고르는 팁
① 껍질의 색이 선명하고 검은 줄이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져 있는 것을 골라주세요. ② 모양은 길쭉한 것보다 동글동글한 것이 더 좋아요. ③ 꼭지는 싱싱하고 잔털이 많은 것, 두꺼운 것보다는 가는 것을 골라주세요. (tip. 꼭지에 잔털이 많은 것이 당도가 높아요.) ④ 자른 단면의 색이 곱고 씨가 검은 것이 좋아요. ⑤ 수박의 배꼽이 작은 것을 골라주세요.
2) 실온 보관법
① 꼭지를 뗀 후 보관해주세요. (tip. 꼭지를 떼지 않으면 과육의 수분이 꼭지로 가요.)
3) 냉장 보관법
① 남은 수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②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주세요. (tip. 랩에 싸서 보관할 경우 세균이 번식할 확률이 높아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