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이 풍부해요!

문어 삶는 법

우리의식탁

요리를 스타일하다

오징어, 낙지, 주꾸미 등 다양한 어패류가 있지만 쫄깃하고 탱탱한 문어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하죠. 혹시 문어를 구매하셨다면 이번 키친가이드 놓치지 마세요. 맛있게 문어 드실 수 있도록 문어 삶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냄비에 삶는 법

문어 삶는 법

① 문어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무를 한 토막 넣어 주세요. (tip. 무는 문어를 연하게 하고 잡내를 제거를 도와줘요) (tip. 무가 없을 때는 식초 3 큰 술, 설탕 1작은 술을 넣어주세요. 문어의 색이 예쁘게 살아나요) ② 물이 끓어오르면 문어를 넣고, 10분 정도 삶아주세요. (tip. 다리 끝부분을 넣었다 빼기를 2~3회 반복하면 모양이 예쁘게 말려요.) (tip. 쫄깃한 식감을 원한다면 5~10분, 부드러운 식감은 20분 정도 삶아주세요. *500~900g 기준)

2) 냉동 문어 삶는 법

문어 삶는 법

① 냉동 문어는 냉장고 또는 찬물에서 자연해동 해주세요. ② 문어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무를 한 토막 넣어 주세요. ③ 물이 끓으면 청주를 1 큰 술 넣고 문어를 넣어 10분 내외로 삶아주세요. (tip. 문어 크기에 따라 삶는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tip. 삶은 문어를 바로 얼음물에 담가 주면 더욱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3) 자숙문어 삶는 법

문어 삶는 법

① 끓는 물에 자숙문어를 넣고 30초 정도 데쳐 주세요. (tip. 자숙문어는 한 번 삶은 문어이기 때문에 오래 삶으면 질겨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