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1시간 1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닭고기와 대파로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맛을 내고, 고추기름으로 기분 좋은 칼칼함을 더했답니다. 고사리, 숙주, 버섯 등 건더기가 듬뿍 들어가, 따뜻한 쌀밥 한 공기와 닭개장 한 그릇만 있으면 푸짐하고 든든한 식사가 되죠. 아침, 점심, 저녁 언제든 입맛 당기는 닭개장 한 그릇 함께 만들어 보아요~
재료
레시피
STEP 1
닭은 내장, 꽁지, 지방, 날개 끝을 제거한 후 깨끗이 씻어주세요. 손질한 닭은 반으로 잘라주세요.
STEP 2
냄비에 육수 재료와 손질한 닭을 넣어 센 불에서 10분, 중불에서 15분 정도 끓여주세요. (tip. 찬물에서 육수와 닭을 넣어 서서히 끓이면 육수가 잘 우러나 깊은 맛을 낼 수 있어요.)
STEP 3
닭을 건지고 한 김 식힌 후, 체에 밭쳐 건더기를 걸러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tip. 체에 면포를 받쳐 걸러내면 더 깔끔한 육수를 만들 수 있어요.)
STEP 4
건져낸 삶은 닭고기는 한 입 크기의 결대로 살을 발라 찢어주세요.
STEP 5
끓는 물에 소금 약간을 넣은 후 숙주와 고사리를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주세요. (tip. 숙주를 데쳐서 넣으면 비린 맛이 나지 않아요.)
STEP 6
대파, 고사리는 6cm 길이로 썰고, 무는 나박하게, 양파는 채 썰어주세요. 느타리버섯은 결대로 먹기 좋게 찢어주세요.
STEP 7
큰 볼에 양념 재료와 손질한 야채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STEP 8
달군 냄비에 고추기름을 살짝 두른 뒤, 양념한 재료를 3분 정도 볶다가 준비한 육수 6컵과 닭고기를 넣어 25분 정도 중불에서 끓여 완성해주세요. (부족한 간은 국간장이나 소금으로 가감해서 맞춰주면 좋아요.)
내가바로이지영
고추기름없을때 어찌함 좋을까요_?
뿌삐뿌삐
토란대를 넣고싶은데 언제 넣으면 될까요 ??
요리빨간불❤
통닭말고 절단육써도 괜찮겠죠?
사랑이♥소망이_맘
오늘처럼 더운날 이열치열로 해봤네요 초복에 살마두었던 닭고기에다 며칠전에 건 고사리 살마서냉동해놓고 숙주도 살마서 준비하고닭육수도 얼린것꺼내서 식구들이 맛있다고 하네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