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5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3월부터 제철을 맞는 주꾸미는 여러 조리 방법이 있지만, 역시 가장 맛있는 건 주꾸미볶음 같아요. 맛있게 매운 양념에 익어가는 모습을 보고만 있어도 침샘을 자극하는데요~ 콜레스테롤 감소와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니, 주꾸미로 봄 건강을 잡아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주꾸미는 머리부분을 뒤집어 먹통과 내장을 떼어내고, 소금과 밀가루를 넣고 문지른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STEP 2
끓는 물에 청주와 소금을 넣고, 손질한 주꾸미를 넣어 10초 정도 살짝 데쳐주세요. 크기가 큰 주꾸미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tip. 주꾸미를 먼저 익힌 뒤 볶아야 물도 생기지 않고 부드럽게 드실 수 있어요. 청주를 넣어 데치면 주꾸미의 비린향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STEP 3
냄비에 물을 끓인 후 소면을 넣어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 반 컵을 2~3번 정도 반복해서 부어 국수를 삶아주세요. 흐르는 찬물에 소면을 여러 번 헹궈 전분기를 없애고, 동그랗게 모양을 잡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STEP 4
양파는 굵게 채를 썰고, 당근은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양념재료는 모두 볼에 섞어주세요.
STEP 5
달군팬에 오일을 살짝 두르고 채썬 양파와 대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대파의 향이 올라오면 양념재료를 넣어 볶고, 주꾸미, 당근,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 고루 섞이도록 빠르게 볶아주세요. 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주세요.
STEP 6
주꾸미볶음과 소면을 함께 즐겨주세요. 남은 주꾸미 볶음에 밥과 김가루, 콩나물, 깻잎, 치즈 등을 넣어 볶아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어요.
쵸비리
생강가루나 생강즙이없으면 대체 가능한게 있을까요?
요리쟁이늄
치즈도 듬뿍넣어 먹었어요! 양념맛있다고 밥도비벼먹었네요 ㅋㅋ 레시피최고😍
배고픈냥냥스
주꾸미 진짜 맛있어보이네여..❤️
EM8084500762
콩나물대신 숙주를 넣어도되나요?ㅠㅠ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