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더 부드럽고 더 빠른 요리 레시피
진주에서 유명한 땡초김밥을 우리의식탁에서 만들어 봤어요! 일반적인 김밥은 준비할 게 많아서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땡초 김밥은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하면서 만들기도 쉽답니다. 짭짤하면서 매콤해 계속해서 당기는 매력적인 김밥이에요. 스트레스가 풀릴 때 즐길 수 있을 만큼 적당히 매콤해서 마요네즈 등과 함께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꼬마김밥으로 만들어도 좋고, 크게 말아서 한입 크기로 잘라 먹어도 좋아요. 취향에 맞게 만들어 맛있게 드셔보세요. *본 레시피는 브라운 초고속 블렌더를 이용한 레시피입니다.
재료
레시피
Step 1
고추씨를 제거한 청양고추와 당근, 어묵을 잘게 다져주세요. 각각 따로 블렌더에 넣은 후 곱게 다져 주세요. 볼에 양념 재료를 넣어 섞어주세요. (tip. 블렌더 또는 푸드 프로세서를 이용해 다져도 좋아요) (tip. 기호에 따라 다진 소고기, 돼지고기, 다진 양파, 단무지 등을 넣어 만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Step 2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른 후 당근을 볶다가 어묵과 청양고추를 넣어 볶아주세요.
Step 3
양념 재료를 넣어 볶은 후 불을 끄고 밥과 참기름, 통깨를 넣어 섞어주세요.
Step 4
김발에 김을 깔고 섞어 둔 밥을 고르게 펼친 후 김밥을 단단하게 말아주세요. (tip.밥의 끝과 김이 맞닿게 말면 더욱더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Step 5
땡초 김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마요네즈를 곁들여 맛있게 즐겨주세요.
늦봄!
너무 맛 있게 잘 먹었어요~^^ 빠르게 만들어 먹을수 있고 만들기 어렵지 않아 좋네요!! 항상 맛난 레시피 감사해요!!
도시락싸는대학원생
맛있어요! 어묵, 당근, 고추 씹는 식감도 좋고 짭조름하니 좋았어요. 소스에 밥을 섞어서 마는 김밥이다보니 밥은 꼬들해야하는 것 같아요.
쿨라임피지오
밥을볶아서 넣는거라서 찰기가 좀 없어요. 터지지않게 조심해야할거같구, 밥적게해서 귀엽게하는게 날거같아요
Ro:se
표고버섯 다져서 넣어봤어요^^ 이쁘게 마는건 실패지만 너~ 무 맛있었어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