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밥 하나로 꽉 찬 식탁 만들기
단호박만의 달콤함과 김치과 만난 솥밥이에요. 거기에 탱글한 새우를 곁들이니 만나보지 못한 새로운 퓨전 솥밥이 탄생했어요. 한 그릇 뚝딱 쉽게 만들어 맛있게 즐겨볼까요?
레시피
Step 1
단호박은 잘 씻어 껍질째 큐브 모양으로 썰고, 익은 김치는 속을 털어낸 뒤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새우도 깨끗이 씻어 머리 부분을 떼어내고 껍질을 벗겨 1cm 길이로 썰어주세요.
Step 2
물 500ml에 다듬어 둔 새우 머리와 청주 1큰술을 넣고 5분간 끓여 육수를 만들어요. 완성된 육수는 체로 불순물을 걸러내 맑은 것만 받아주세요.
Step 3
달군 솥에 들기름 1큰술을 두르고 김치를 넣어 살살 볶아주세요.
Step 4
불린 쌀과 양조간장 1큰술을 첨가해 더 볶아주세요.
Step 5
어느 정도 볶아지면 단호박을 넣고 육수(순서2)를 부은 다음 불에서 5분,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5분간 더 가열해주세요. 뚜껑을 열어 밥 위에 새우를 얹은 뒤, 뚜껑을 닫고 다시 약한 불에서 5분간 밥을 지어주세요.
완성
5분간 뜸을 들여 완성한 후 맛있게 즐겨주세요.
정다운132
냉동새우라, 집에 새우머리가 없어서~ 새우머리 육수를 대체할만한 건 뭐가 있을까요??
부자님
집에 재료들이 있어서 아침으로 해봤는데 맛있네요. 들기름대신 올리브유넣었구요.김치가있어서 양념장 없어도 김치볶음밥 같기도하고 단호박의 달달함과 김치맛이 잘어우러지네요. 모든 재료를 절반씩만 넣어서 했는데 담엔 단호박과 새우는 1.5배또는 2배까지 넣어도 될거같아요.솥밥하면 항상 부재료들이 아쉬울때가 많아서 저희집은 밥보다 부재료들을 더좋아라 하니까요.
고정애.
냉동새우는 머리 껍질이 없는데 육수낼때 머리사용하잖아요 이럴때 마른새우로 육수는 어떨까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