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하고 부드러운
얼그레이 밀크티
책갈피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Drink milk
고소하고 진한 국산 우유 활용 레시피
진한 오렌지 빛깔의 찻색이 특징인 얼그레이.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홍차의 한 종류죠. 특히 우유와 함께 블렌딩해 밀크티로 마시면 더욱 깊은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데요. 우유에 들어 있는 단백질인 카세인이 홍차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영양까지 풍부해는 건 덤! 특히 진하고 고소한 국산 우유를 사용하면 홍차와 어우러지는 맛이 더 특별해진답니다. 따뜻하게 끓인 우유에 티백을 넣어 우려내기만 하면 뚝딱 완성돼 만드는 법도 정말 쉽고 간단해요. 따뜻하게 마셔도 좋고, 냉장고에 넣어 뒀다 차갑게 마셔도 좋아요. 달달하고 향긋한 밀크티 한 잔이면 산뜻한 기분 전환이 가능하답니다.
레시피

Step 1
냄비에 우유를 넣고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우유가 끓으면 불을 중약불로 줄이고 얼그레이 티백을 넣어 2분 정도 우려주세요. (tip. 얼그레이 대신 다즐링, 아쌈 등 다른 종류의 홍차를 사용해도 좋아요)

Step 2
유기농 비정제 설탕을 넣고 저어가며 4~5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체에 밭쳐 홍차 잎을 거른 후 냉장고에서 최소 5시간 이상 식혀주세요.

Step 3
잔에 얼음을 채운 후 우유를 200ml 정도 담아주세요. 밀크티 베이스를 100ml 정도 부어주세요.

Step 4
맛있게 즐겨주세요.
냠냠냠냠냠
질문얼그레이 티백 2분 우리고 빼나요? 사진에서는 설탕이랑 같이 끓이는 것처럼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