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1시간 4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집에서 즐기는 근사한 한식 메뉴! 양지 수육 전골 레시피 알려 드릴게요. 야들야들한 양지와 각종 채소에 깊은 맛의 국물을 더해 주면 완성되는데요. 초이스레시피 분말육수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진한 맛의 국물을 만들 수 있어요. 완성된 양지 수육을 황금비율의 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황홀한 맛이랍니다.
재료
레시피
Step 1
쇠고기 양지를 찬물에 담가 30분 정도 핏물을 빼주세요. 고기가 잠길 정도의 물과 고기 삶는 재료를 냄비에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고기를 넣어 1시간 정도 삶아주세요.
Step 2
양지를 얇게 편으로 썰어주세요.
Step 3
부추는 깨끗이 씻어 7cm 길이로 자르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주세요.
Step 4
소스 재료의 청양고추는 링으로 썰고, 양파는 굵게 다져 소스 재료와 섞어주세요.
Step 5
냄비에 부추와 팽이버섯을 돌려 담고, 썰어 놓은 고기를 올려주세요.
Step 6
냄비에 국물 재료를 넣고, 국물이 끓어오르면 약한불로 줄여 2분 정도 더 끓여 완성해 주세요.
Step 7
고기와 야채에 소스를 곁들여 맛있게 즐겨주세요. (TIP. 기호에 따라 달걀 지단을 올리면 더욱 근사해요. 남은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 먹거나, 다진 양파, 부추, 당근 등과 김가루, 밥을 넣어 죽을 만들어 드셔도 맛있답니다)
HK4018795982
사골육수가 없을때 어떻게 하면될까요
.1838
아롱사태 전골도 해 먹어보고 맛있게 먹었지만, 전 개인적으론 양지 수육전골이 좋았어요. 수육을 하나 맛봤더니 그 자체로도 맛있더라구요! 저는 만가닥버섯, 표고버섯도 넣었어요. 질리지 않게 다양한 식감을 느끼게끔요. 저는 소금은 콩나물 데치는게 아닌 이상 거의 소금은 안써요. 그래서 소금 없이 후추, 한알 육수 코인만 넣고 국물 만들어 놓고 부어서 끓이니 그 자체로도 우려나와서 전 슴슴하고 깔끔하니 좋더라구요. 왠만하면 싱겁게 먹어서. 그리고 소스도 있으니. 소스 맛있네요! 난이도 중보단 하~ 손질할것도 뭐 없는 편이고. 수육이 오래걸리는 거지 시간만~ 그래서 넘 좋았어요! 저는 설탕을 아예 안써서 오로지 올리고당으로 가늠해서 넣어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