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자연을 닮아 건강한 채식 한 끼
두부조림부터 두부김치, 두부 전골 등 두부는 활용도가 다양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죠. 이번에는 고소하고 담백한 두부에 깻잎을 더했어요. 두부만 부쳐 먹을 때보다 향긋한 깻잎 향이 더해져 더욱더 맛있는데요. 달걀이 아닌 강황물로 건강하고 맛있게 전을 만들 수 있어 채식 메뉴나 다이어트 식단에도 좋답니다.
레시피
Step 1
두부는 깻잎에 넣을 수 있게 1센치 두께로 8등분해서 자르고 키친타올에 올린 후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10분 정도 밑간해주세요.
Step 2
깻잎은 깨끗이 씻고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볼에 부침 재료를 넣고 섞어 강황물을 만들어주세요.
Step 3
깻잎 안쪽에 부침가루를 묻혀 가볍게 털고 두부를 얹은 후 깻잎을 반으로 접어주세요. 깻잎 앞뒤에 부침가루를 묻혀 살짝 털어내고 강황물을 고루 입혀주세요. 볼에 초간장 재료를 섞어주세요.
Step 4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깻잎 두부전을 올려 중간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Step 5
접시에 깻잎 두부전을 담고 초간장을 곁들여 맛있게 즐겨주세요.
♥294
강황을쓰는이유가있나요? 쓴맛안나나요?
조조링
우왓 생각보다 넘넘 맛있네요~~~~ 카레향도 조금 나서 독특하고 너무 맛있어요!
carrot_511
깻잎의 향긋함과 두부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수 있는요리네요 강황가루 처음 사용해보았는데 향이 많이 강하지 않고 색이 예쁘게 나오네요
tkcvegan
만들기도 쉽고 깻잎 속 두부식감이 연해지면서 먹기 너무 좋아요. 대부분 깻잎전은 속에 다진 고기가 들어가고 계란물로 부치니 비건이 되고나서 먹기 어려웠는데 덕분에 오랜만에 깻잎향을 느끼며 맛있게 깻잎전을 먹었습니다. 강황가루로 반죽물을 한게 신의 한수였네요. 평소 전을 부칠때 계란물 비린내가 싫었던 분들에게도 좋은 팁이 될 거 같아요. 엄마, 할머니 다 맛있게 드셔서 올 설에 다시 한 번 만들어 먹어보려합니다.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