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5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베트남식 샌드위치인 반미(Banh mi) 속 재료를 라이스페이퍼에 돌돌 말아낸 새로운 맛의 월남쌈이에요. 새콤달콤하게 절인 무와 당근, 오이를 맛있게 볶아낸 돼지고기와 함께 싸 먹으면 그 풍부한 맛에 반해버리실 거예요~ 향긋한 고수와 송송 썬 고추를 넣어 베트남의 향과 알싸한 맛을 더해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당근과 무, 오이는 6cm 길이로, 적양파는 길이대로 채를 썰어 주세요. 당근, 무, 적양파는 식초물 재료에 20분 정도 각각 절여주세요.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STEP 2
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고기 양념재료에 10분 정도 재워주세요. 소스 재료는 모두 섞어주세요.
STEP 3
팬에 약간의 올리브유를 두르고, 중약불로 맞춘 뒤 돼지고기를 넣고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STEP 4
쌀국수는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끓는 물에 30초간 데친 후 찬물에 바로 헹궈 물기를 빼주세요. (쌀국수 면의 두께에 따라 삶는 시간을 가감해주세요.)
STEP 5
볼에 따뜻한 물을 넣고 라이스페이퍼를 5초 정도 담근 후 꺼내 평평한 접시나 도마에 라이스페이퍼를 펼치고, 절인 야채와 오이, 구운 고기, 쌀국수 면, 청양고추, 고수를 올린 후 양옆을 접어 돌돌 말아주세요.
STEP 6
반미 월남쌈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다진 땅콩을 뿌리고, 소스를 곁들여 즐겨주세요.
서윤지킴이~♡
어머, 😀 감사합니다 새해 인사도 해주시고요~ 2020 새 해 아내의 식탁도 더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
방마담
소스 마음에들어요 남편도 소스 맛있다네요^^ 땅콩소스 없이 못 먹는 옆 사람덕분에 사 놓은 맛없어서 땅콩잼에 유자소스섞어 같이 먹었어요
서윤지킴이~♡
그리고 월남쌈 소스도 중에 가장 무난하게 즐길수 있는 것도 추천부탁드립니다 시판되는 M사 제품은 냄새가 비위에 맞지 않아서요
서윤지킴이~♡
월남쌈 하실때 회사마다 페이퍼도 성분 함량이 다르던데요, 사용하신 페이퍼는 어디 제품인지 그리고 쓰리라차 소스도 어느 제품 사용하셨는지 꼭~! 알려주세요 ^^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