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간단하면서 맛도 좋은 밑반찬, 고추장 달걀 조림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달걀은 보통 간장에 졸이는 장조림으로 많이 만들지만, 이번엔 고추장으로 만들어 볼 거예요. 간장 장조림보다 시간이 적게 걸려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랍니다. 밥 위에 달걀과 꽈리고추를 올려 먹어도 맛있고, 밥에 넣어 비벼 먹어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적당히 매콤달콤해 모든 입맛에 잘 맞아 식탁에 언제든지 올려도 좋은 반찬 레시피랍니다~
재료
레시피
Step 1
냄비에 달걀이 잠길 정도의 물을 부어준 후 소금과 식초, 달걀을 넣어 약 15분 정도 삶아주세요. 삶아진 달걀은 찬물에 담갔다가 껍질을 벗겨주세요. (실온 상태의 달걀을 사용해야 달걀이 터지지 않도록 삶을 수 있어요) (소금은 달걀 껍데기가 잘 벗겨지게 해주는 역할을 하며 식초는 달걀이 깨졌을 때 바로 응고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Step 2
볼에 소스 양념을 넣어 섞어주세요.
Step 3
양파는 껍질을 벗긴 후 채를 썰고 쪽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꽈리고추는 양념이 잘 밸 수 있도록 가운데에 칼집을 넣어주세요.
Step 4
냄비에 멸치육수를 넣은 후 양념을 넣어 끓으면 양파와 꽈리고추, 달걀을 넣어 끓여주세요.
Step 5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8분 정도 달걀에 국물을 끼얹어가며 익혀주세요.
Step 6
접시에 담은 후 참기름과 통깨, 쪽파를 뿌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최미옥18
어묵, 메추리알 추가
ryu4404
ㅎㅎ방금 만들었어요~~비주얼이~~ㅎㅎ 스멜 굳~~ㅋ양념장이맛있어서 계란도 맛있을것같아요~ 조리다보니 꽈리고추가 너무 익었네요.ㅜ그래도 좋아요~~
JSbrunch
새로운 양념으로 된 계란장을 주니 호기심으로 한 입 반해서 밥 한공기 뚝딱!! 꽈리고추를 포크로 찔러주면 양념이 잘 밴답니다.
롬찌
완전 밥도둑!! 계란도 계란인데 양념이 잘 밴 꽈리고추가 너무 맛있어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