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5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미나리, 연근, 파프리카, 데친 오징어로 만든 미나리강회는 부담스럽지 않은 담백한 요리예요! 분홍빛의 비트 물이 곱게 들은 연근, 초록빛의 미나리, 알록달록한 파프리카는 맛뿐만 아니라 보기에도 정말 예쁘답니다. 누군가를 위해 정성스러운 요리를 대접하고 싶다면 미나리강회 어떨까요?
레시피
STEP 1
연근은 껍질을 벗기고 얇게 슬라이스 한 후 끓는물에 살짝 데치고 찬물에 식혀 물기를 빼주세요. 비트를 잘게 썰어 단촛물에 넣어 섞고 데친 연근을 15분 정도 담가 분홍색 물을 들여주세요.
STEP 2
미나리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살짝 데친 후 찬물에 식혀 물기를 꼭 짜주세요. 파프리카는 6센치 길이로 채를 썰어주세요.
STEP 3
오징어는 껍질을 벗기고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어 1분 정도 데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STEP 4
절인 연근으로 오징어를 감싼 후 파프리카를 올리고 데친 미나리를 돌돌 말아 감아주세요.
STEP 5
접시에 미나리강회를 담고 초고추장과 함께 곁들여 주세요.
Fran*
평소에 오징어와 야채를 넣어 파강회 미나리강회를 자주 해먹었었는데 연근을 넣은 맛이 어떨까싶어 만들어 먹어봤는데 아삭한 식감이 잘 어울리고 맛있더라구요^^색감이야 말할것도 없구요...다만 연근이 살짝 미끈거려서 파프리카나 오징어와 삶은 미나리로 둘러 묶는데 쪼금 힘들었어요...자꾸 도망가여~~~^^ 손님상에 내면 정말 이쁠거같아요 ...여기서 미나리를 너무 많이 둘렀더니 살짝 씹는 식감이 질긴 느낌이 있으니까 끝까지 말게 아니라 두세바퀴 돌리고 묶은후에 잘라내는게 이쁜 모양도 살고 아삭 쫄깃한 식감도 살릴 수 있을거 같아요..봄이니까..미나리 철이니까 입맛 둗구는데 최고!!
꼰지*
색감이 너무이쁘네요~ 아버님 생신상에 올리려구요 레시피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새해복많이받아요~ 우리의식탁쵝오♡
지히❤️
안녕하세요! 혹시 미나리강회는 차갑게 먹는걸까요 아니면 좀 미지근한걸까요? 전날 미리 만들어두고 다음날 꺼내도 되나 해서요ㅠㅠ
진✿
파강회 레시피 찾다가 없어서 왔어요😢 미나리 대신 쪽파로 만든다면 동일하게 소금 조금 넣고 끓는 물에 데치면 될까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