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애호박과 집에 있는 채소들을 채 썰어 금방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별미 애호박전. 이번에는 특별히 냉동고에 잠자고 있던 건새우를 추가로 넣어봤어요. 겨우 재료 한 가지만 추가되었을 뿐인데, 진한 새우향과 건새우 특유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 애호박전이 더없이 특별해졌답니다. 특별히 장을 보지 않아도 집에서 자주 쓰는 식재료들로 손쉽게 만들 수 있으니 이만한 효자 별미가 또 있을까요? 새우의 진한 향과 맛이 더해진 건새우애호박전, 노릇노릇 바삭하게 함께 부쳐보아요.
재료
레시피
STEP 1
건새우는 머리를 떼고 찬물에 5분 정도 불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STEP 2
깨끗이 씻은 애호박, 양파, 당근은 채를 썰어주세요. 청양고추는 얇게 송송 썰어주세요.
STEP 3
볼에 반죽 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초간장 재료는 분량대로 섞어주세요.
STEP 4
반죽에 건새우, 애호박, 양파, 당근, 청양고추를 넣어 섞어주세요.
STEP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반죽을 한 국자씩 떠서 동그랗게 편 후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Tip. 기름이 충분히 달궈졌을 때 반죽을 올려야 바삭하게 구울 수 있어요.)
STEP 6
초간장을 곁들여 맛있게 즐겨주세요.
Young60
예전에 만들때, 건새우 안불리고 굵게 다져넣었는데, 새우깡 맛 나면서 맛있었어요~ 이번엔 건새우 없어서, 모듬해물 한줌 잘게 썰어 넣었어요. 청양고추는 2개로~ 오랫만에 옛날소시지 사온게 있어서, 계란물 묻혀 같이 부쳤어요. 시원~한 술 한잔이 아쉽네요ㅎ
dodo0in
왜 부침가루는 한컵이 120g 인가요?
꾹꾹쓰
부침가루 대신 전분가루나 밀가루로 해도 괜찮은가요??
쿵이네
감칠맛이 좋아요^^ 중간중간 씹히는 건새우 맛이 별미네요 ㅎㅎ 건새우 머리 따는게 은근 오래걸려요ㅠ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