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4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피로를 풀고 몸의 독소를 빼는데 좋은 황태는 비타민이 풍부한 콩나물과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는데요~ 비린내를 싹 잡고, 매콤한 양념과 버무려 황태콩나물찜으로 만들어봤답니다. 지금 먹기 딱 좋은 황태로 더 맛깔나게 완성해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황태는 대가리, 꼬리, 지느러미를 제거한 후 쌀뜨물(또는 물)에 넣어 약 20분 동안 불려 주세요. 불린 황태는 껍질 부분에 칼집을 내 주세요. (tip. 쌀뜨물에 불리게 되면 황태의 비린내를 없앨 수 있어요. 껍질부분에 칼집을 넣으면 조리 시 황태가 오그라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STEP 2
콩나물은 깨끗이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황태는 8등분으로 잘라주세요. 양파는 굵게 채썰고,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tip. 아삭한 식감을 위해 콩나물은 찜용을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STEP 3
양념 재료는 볼에 넣어 모두 섞어주세요.
STEP 4
깊이가 있는 프라이팬에 콩나물을 깔고 황태와 청양고추, 홍고추, 양파, 물을 넣은 후 뚜껑을 덮고 5분 정도 익혀주세요.
STEP 5
뚜껑을 열고, 섞어 둔 양념장을 넣어 황태와 콩나물을 섞어주세요.
STEP 6
어슷썬 대파와 들기름을 넣어 약불에서 3분간 익힌 후 불을 꺼주세요.
STEP 7
접시에 보기 좋게 담은 후 통깨를 뿌려 마무리해주세요.
해피너스
토욜 아점메뉴로 참 좋군요 비릿맛 제로 양념장 겉 도는 맛도 없었구요 저자극 가정식 백반으로 훌륭힙니다 참고로 저는 바닦에 콩나물 많이 깔았어요 콩나물 여유분 너무 많아 처리해야해서..잘한것 같군
nanamour
혹시 들기름 생략해도 괜찮을까요?
우리의식탁
unipia님, 머리와 꼬리 부분이 제거되기 때문에 80~100g정도의 분량으로 만들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귀용초
황태채로 만들어도 똑같이 100g 으로 만들면 될까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