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에 쏙~
묵은지 유부 쌈밥
난이도
소요시간
4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포근한 햇볕과 바람 덕분에 가만히 있어도 기분이 좋은 요즘이에요. 오늘은 겨우내 냉장고 깊은 곳에서 새콤하게 잘 익은 묵은지를 꺼내 볼게요. 아삭한 식감의 묵은지에 짭조름한 유부 조림과 야채를 넣고, 미나리로 묶어 단아한 마무리까지. 봄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묵은지 유부 쌈밥’ 으로 나른한 미각을 깨워보세요. 한입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입 안 가득 채워지는 맛을 경험해 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묵은지는 김칫소를 잘 털어내고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tip 길이가 긴 배춧잎은 심지 부분을 잘라 준비해 주세요.)
Step 2
냉동 유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채 썰어 주세요. 체에 밭쳐 끓는 물을 끼얹은 후 찬물로 헹구고 물기를 짜주세요. 달군 팬에 유부를 넣어 볶아주세요. 다시마 육수를 넣어 유부에 잘 스며들게 한 후 간장, 맛술, 설탕을 넣어 졸이듯 볶아주세요. (tip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졸여주세요.)
Step 3
오이는 흐르는 물에 씻어 6cm 길이로 채 썰어주세요.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끓여 미나리를 살짝 데친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Step 4
달걀은 약간의 소금을 넣고 알끈을 제거해 주세요. 지단을 도톰하게 부쳐준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Step 5
볼에 쌈장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Step 6
따뜻한 밥에 소금 ½작은술과 참기름 1큰술을 넣어 고루 섞어주세요.
Step 7
묵은지를 깔고 밥-쌈장-지단-오이-유부 조림 순으로 얹고 돌돌 말은 후 미나리로 묶어주세요.
Step 8
맛있게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