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자연을 닮아 건강한 채식 한 끼
‘어? 고기보다 맛있네?’ 맛있는 채식 레시피 새송이 탕수 레시피를 소개하겠습니다.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새송이를 튀겨 탕수 소스를 부어주면 고기보다 맛있는 새송이 탕수가 완성돼요! 튀김은 무엇을 튀겨도 맛있다는 말 들어본 적 있으실 거예요. 통통하고 쫄깃한 새송이버섯을 전분에 묻혀 바삭하게 튀겨내면 또 다른 맛의 버섯튀김이 만들어지죠. 그 위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부어 새송이 탕수를 맛있게 즐겨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새송이버섯과 적양파, 파프리카 (빨간색, 노란색)는 한입 크기로 잘라주세요.
Step 2
새송이버섯에 밑간 재료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Step 3
밑간한 새송이버섯에 전분 4큰술을 넣어 가볍게 섞은 후 물반죽 재료에 담가주세요.
Step 4
물반죽에 담가 튀김옷을 입힌 후 160도로 달군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주세요.
Step 5
팬에 전분과 물은 제외하고 나머지 소스 양념재료를 넣고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적양파와 파프리카를 넣어 1분정도 끓여주세요. 이때 전분과 물을 섞은것을 넣고 골고루 저어 농도가 걸쭉해지면 불을 꺼주세요.
Step 6
접시에 튀긴 새송이버섯을 담고 소스를 부어 맛있게 즐겨주세요.
서윤지킴이~♡
고기보다 맛있는 새송이 탕수, 정말 그런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 감사해요 그리고 반죽재료에 전분 2컵이라고 하셨는데, 계량컵 200ml 깍아서 두 컵이 정말 맞나요?
바보밥나무
'반죽재료'는 재료 목록에 없는 것 같아요.
mm25
일반 튀김가루는 안될까요?
서윤지킴이~♡
그렇게 했더니 영상보다 된 반죽이 되더라고요... g으로 치면 두 컵이니까 전분 400g이 맞는건가요?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