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차돌박이는 쫄깃쫄깃한 씹는 즐거움이 있고 혀 안에 착착 감기는 고소한 맛이 매력적이지요. 살짝 굽기만 해도 참 맛있지만 양념을 한 후 밥 위에 얹으면 간단하고 근사한 한 그릇 요리가 탄생한답니다. 아삭한 양파와 고소한 달걀을 함께 살살 버무려 크게 한 숟가락 떠 넣으면 입 안 가득 감칠맛이 퍼지지요.
재료
레시피
STEP 1
냄비에 물 2컵과 다시마를 넣고 중간불에 올려주세요. 끓어오르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불을 끈 다음 가쓰오부시를 넣고 5분간 우린 후에 체로 걸러주세요.
STEP 2
쇠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STEP 3
양파는 얇게 채 썰고 실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김은 2cm 길이로 얇게 자르거나 잘게 부숴주세요.
STEP 4
달걀은 노른자가 터지지 않게 조심해서 볼에 깨 놓아요. 끓는 물에 약간의 식초와 소금, 달걀을 넣어 2~3분 익혀 수란을 만들어주세요.
STEP 5
냄비에 가쓰오부시 국물 2/3컵과 국물 양념 재료를 넣고 끓여주세요. 바르르 끓어오르면 양파, 쇠고기를 넣고 쇠고기가 살짝 익을 정도로만 끓인 후 불을 꺼주세요.
STEP 6
밥 위에 STEP5의 쇠고기와 국물, 양파, 수란을 올린 후실파와 김을 뿌려주세요.
ranmom
진짜 맛있어요!!!! 집에서도 이런 맛을 해먹을 수 있다니! 저는 수란 만들 시간이 없어서 후라이 올려서 먹었는데 수란 넣어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아요. 간단하고 맛있는 한끼였어요^^
Hyun_Seung_Vincent_Kim
김 2cm라고 하셧는데 정확히 얼마만큼 자르는 건가요? 그림이나 영상으로 보여주면 이해가 될텐데요
롱다
밥 양도 몇공기 말고 무게로 알려주시면 레시피를 맞추는데에 더 도움이 될것 같아요. 특히 저같은 초보주부에게는요 ㅎㅎ
니무
육수 재료가 없어서 코인육수 멸치육수(코인) 사용했고요 아이가 생쪽파는 안좋아해서 대파를 미리 넣고 조리했어요. 맛은 차돌로 뚝불을 만들면 이런 맛이겠네요. 원래대로 조리하는 맛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위 재료로 조리 해도 맛있다는 글 남깁니다~ 아이도 저도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