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4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단골 외식 메뉴, 서울식 불고기 전골! 달달하게 양념한 불고기에 각종 채소와 당면을 얹고 육수를 자작하게 부어 끓여서 먹는 요리인데요. 불고기 전골은 끓이면서 국물에 밥도 비벼 먹고 부드러운 고기와 당면도 건져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예요. 늘 먹는 양념 불고기에 육수, 채소 등만 넣으면 전골로 새롭게 변신할 수 있어 참 좋답니다.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서 가족들과 맛있게 즐겨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쇠고기는 고기 양념 재료를 넣어 10분 정도 밑간해 주세요. (당면은 찬물에 담가 20분 정도 불려주세요.)
Step 2
배추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게 가닥가닥 찢어내어 준비해 주세요. 대파는 얇게 채를 썰고, 부추는 6cm 길이로 썰어주세요.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표고버섯과 양파는 채를 썰어 주세요.
Step 3
전골냄비에 배추와 양파, 느타리버섯, 표고버섯을 돌려 담은 후 가운데 당면과 쇠고기를 얹어주세요.
Step 4
다시마 육수와 국물 양념 재료를 넣어 끓여주세요. (tip 쇠고기가 뭉치지 않게 풀고 끓이면서 생기는 거품을 걷어주세요.)
Step 5
쇠고기가 반쯤 익으면 대파 채와 부추와 팽이버섯을 올리고 한소끔 끓인 후 맛있게 즐겨주세요. (tip 부족한 간은 구운 소금을 가감해서 간을 맞혀주세요.)
ranmom
전골이 이렇게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인지 몰랐어요!! 쌀쌀한 가을에 바글바글 끓여서 먹으니 정말 맛있어요.👍 손쉽게 할 수 있는 요리라 자주 해먹을 예정입니다.
옞짱
최고..진짜너무 잘해먹었어요..🫶🏻˚₊·
인쓰
순서 그대로 따라하니까 너무 쉽게 완성됐어요:) 설거지할것도 많이 없을 정도로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완성작은 아주 훌륭해요!!!! 추운 겨울 맛있고 따뜻한 한끼였어요~
anne7736211878
신랑이 주말의 수고로 밥상에 온 배추와 작년에 귀농(?)하신 엄마가 길러주신 대파, 어머니 오랜 역사 국간장, 그리고 좋은 레시피와 추운날씨.. 너무 맛나게 먹었습니다. 가입하고 첫요리 너무 좋았어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