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가슴 설레는 맛, 가슴 뛰는 요리
폭신폭신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를 으깨어 생새우살과 미나리를 넣어 함께 볶아낸 요리예요. 고소하고 담백한 맛에 미나리의 향이 어우러져 자꾸만 손이 갈 거예요~
레시피
Step 1
1. 미나리 줄기는 깨끗이 손질하여 1cm 길이로 썰고, 두부는 으깨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새우살, 홍고추, 풋고추는 잘게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Step 2
2. 순서1의 재료들을 모두 골고루 섞어, 소금간을 해주세요.
Step 3
3. 분량의 재료들을 섞어 초간장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Step 4
4.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순서2의 섞은 재료와 초간장 소스를 넣어 노르스름하게 볶아주세요.
Step 5
5. 그릇에 담아내면 완성입니다. *Tip. 두부를 너무 꽉 짜면 볶은 후 퍼석한 맛이 나기 쉬우므로 물기를 약간 남기고 짜주세요. 초간장 소스에 밥과 두부 미나리 볶음을 곁들이면 새콤하게 즐길수 있답니다.
몽순🤍
정말 맛있어요 부드러운 두부의 식감을 아삭한 미나리가 보완해주고, 새우가 담백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더해줘서 매일 해먹는 중이에요! 개인적으로 저는 새우를 작게 잘라 넣어서 식감을 더 살렸고, 간을 약하게 하면 다이어트 식사대용으로, 간을 좀더 세게 하면 덮밥처럼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먹기에도 너무 좋은 레시피 입니다!
달콤구마
맛있게 해 먹었어요~ 양은 2배했고 아이들이 아직 매운걸 못 먹어서 고추는 빼고 빨간 파프리카넣고 했어요. 두부의 부드러움사이에 새우의 감칠맛과 식감,좋아요!!
봄하루
흑초를 대신할 수 있는게 뭔가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