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브로콜리는 주로 데쳐서 초장에 찍어먹거나, 파스타나 샐러드에 곁재료로 넣게 되는데요. 아이들은 맛과 식감 때문에 싫어하기도 하죠. 그럴 때 이 레시피를 활용해보세요~ 부쳐내기가 무섭게 입으로 쏙쏙 들어갈 거랍니다. 정갈한 모양새로 손님상에 내기도 좋은 브로콜리전을 만나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끓는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브로콜리를 넣어 살짝 데쳐주세요.
STEP 2
데친 브로콜리와 양파, 홍고추는 잘게 다져주세요.
STEP 3
볼에 다진 브로콜리와 양파, 전 반죽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손질된 새우는 약간의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STEP 4
달군 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반죽 1큰술을 수저로 떠서 동그랗게 펼쳐주세요. 새우 밑면에 밀가루를 묻혀 반죽 위에 놓고, 새우 위에 약간의 반죽을 올린 후 홍고추를 올려 약불에서 새우가 익을 때까지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STEP 5
브로콜리전에 초간장을 곁들여주세요.
혜쉐프🥨
뒤집어가면서 익히면 뒤집을때 모양 안무너질까요? 아니면 저 모양 그대로 두고 익히는 건가요?!
지영2
워킹맘이라 재료손질 시간을 좀 줄이려고... 하루전날 밤에 반죽을 미리 만들어놓고 그 다음날 저녁에 부쳐줘도 괜찮을까요?
Melog
안녕하십니까요. 저는 외국에서 외국인 사는 엄마입니다. 혹시 부침가루를 없으면 어떻게 만들수있읍니까요?
쿵이네
브로콜리로 만들수 있는 가장 맛있는 요리중 하나일것 같아요. 새우는 너무 크면 반죽에서 잘 떨어지더라구요. 작은 새우로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ㅎㅎ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