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담백한
멸치육수 떡국
책갈피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우리의식탁
요리를 스타일하다
사골육수로 끓이는 떡국이 부담스러우셨다면 주목해 주세요! 멸치육수로 담백하게 끓이는 떡국을 소개할게요. 소고기 없이 멸치로 감칠맛을 내어 국물이 깔끔하답니다. 여기에 계란을 풀어 손쉽게 완성했어요. 간단하지만 맛있는 떡국 한 그릇을 소중한 분들과 함께 즐겨보세요.
![[회원가입]_레시피 기능](https://static.wtable.co.kr/image/production/service/banner/1996/23eebaac-184d-4d6c-b79d-74739efa9875.jpg)
레시피
Step 1
떡은 20분 정도 물에 불려 준비해 주세요. (tip. 떡국용 떡은 떡집에서 구입하면 훨씬 쫄깃하고 맛있답니다)
Step 2
다시마는 젖은 수건으로 살짝 닦아주고, 멸치는 내장을 제거하여 냄비에 볶아주세요. 냄비에 물, 다시마를 넣고 5분간 끓이다가 다시마를 건져내고 10분간 더 끓인 후 체에 걸러 주세요.
Step 3
대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볼에 달걀을 풀어 준비해 주세요.
Step 4
냄비에 육수를 넣고 끓인 후 떡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국간장으로 간을 하고 모자란 간은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tip. 떠오르는 거품을 제거하면 국물이 깔끔해져요)
Step 5
그릇에 떡을 먼저 건져내 담은 후 센불로 육수를 끓여주세요. 풀어 놓은 달걀을 넣고 바로 불을 꺼주세요. (tip. 달걀을 풀어준 후 섞지 않아야 국물이 깔끔해요)
Step 6
담아둔 떡에 육수를 붓고 후춧가루와 대파, 통깨를 뿌려 완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