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시간

요리를 스타일하다
주로 구워서 먹게 되는 삼겹살을 색다르게 조리해봤어요. 부드럽게 삶아 간장에 졸여내면 반찬으로도 즐길 수 있답니다. 삼겹살 간장조림은 달큰하고 짭조름한 소스 비율을 잘 맞추는게 포인트인데요~ 아내의 식탁 레시피를 활용해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냄비에 물 10컵과 고기삶는물 재료를 넣고, 물이 끓어 오르면 삼겹살을 넣어 1시간 정도 삶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STEP 2
무는 큼직하게 썰고, 꽈리고추는 포크로 두 번 정도 찍어 준비해주세요. 대파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STEP 3
냄비에 삼겹살과 조림소스를 넣고 20분 정도 끓이다가, 무를 넣어 30분 정도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STEP 4
무가 익으면 삶은 달걀과 꽈리고추를 넣어 10분 정도 약불에서 졸여주세요.

STEP 5
오목한 그릇에 삼겹살조림, 무, 삶은달걀과 꽈리고추를 담고 대파채를 올린 후 약간의 연겨자를 곁들여 주세요.

김정혜26
시댁 식구들 오셔서 이거 만들어 드렸는데, 맛있다면서 싹싹 긁어드셨어요! 넘넘 감사해요. 물이 너무 많아서 이게 다 졸아들려나.. 했는데 싹 졸여지네요 ㅎㅎ 늘 고맙습니다♡
따옹
지난주에 한번 해봤을때 너무 싱거워서 조릴때 밥숟가락기준 양조간장 3숟갈, 국간장1숟갈 넣고 굴소스 2숟갈로 했더니 간이 잘 맞네요:) 완성10분전 계란넣고 5분전 꽈리고추 넣는게 더 좋았어요!
bin2eun
진짜 맛있어요, 물 양이 많아 연하고 싱겁다는 글이 많은데 이 요리의 핵심은 뭉근하고 오래 끓이는거네요. 저는 돼지고기 대신 닭다리 살과 감자, 무, 청양고추 이렇게 넣어 감자조림 처럼 먹으려고 했는데 생각했던것 보다 더 맛있네요!
권영숙77
아이들 먹을거라 꽈리고추 빼도 되나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모바일 카메라로 QR코드를 인식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