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요리 전문가들의 선생님
향긋하고 달콤한 소스가 일품! 외식으로만 사먹던 깐풍기를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통통한 닭다리살로 튀기지 않고 구워 더욱 담백하고, 달콤한 소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 랍니다. 중식향기 가득한 특별한 메뉴를 준비해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닭다리살을 가로*세로 (2cmx2cm) 깍뚝썰기하여 닭다리살양념장, 전분가루, 계란흰자, 물 2큰술을 버무려 주세요. (잘 버무려지지 않을 땐 물을 한 큰술 정도 더 넣어 주세요.)
STEP 2
기름을 넉넉히 두른 팬에 버무린 닭다리를 넣고 중불에서 5분간 튀기듯 구워주세요.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STEP 3
구운 닭다리는 식힘 망에 덜어 두고, 팬을 닦은 후 기름을 한 큰술 두른 팬에 건고추를 6등분 하여 중불에서 10초간 볶아 주세요.
STEP 4
건고추를 볶던 팬에 다진 홍고추, 다진 풋고추, 다진 마늘, 다진 대파, 다진 생강을 넣고 중불에서 1분간 볶아 주세요. (매운 냄새가 날 수 있답니다. 주의하세요!)
STEP 5
각종 향신채(마늘, 대파, 생강 등)를 볶던 팬에 양념장을 넣고 중불에서 20초간 끓이다 구워 놓은 닭다리를 중불에서 10초간 버무려 주세요.
STEP 6
양상추는 쌈으로 먹기 좋게 준비하여 씻은 후 탈탈 털고 완성된 깐풍기와 곁들여 요리를 완성해 주세요.
맛있는식탁
개인적으론 g이 오차가 적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똑같은 레시피로도 요리했어도 맛이 다 다른게 계량차이도 크다고 보기에. 저울 작은거 하나 마련하면 두루 잘 쓰이니 헷갈리신다는분들, 이참에 마련하시는게 어떨까싶네요.
ℬ𝓁𝒶𝓃𝒸
오 맛있어용. 기름이 많지 않아서 요리하기도 편해요. 다른분들 말씀처럼 g으로 하다보니 살짝 오래 걸려요. 근데 깐풍기가 빨간색이 전혀 안 나서 고추가루 살짝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어차피 매운 맛도 없어서용.
YJ197
아빠숟가락에 계량하니 한 스푼당 7g 으로 계량되서 저는 이렇게 써 놓고 비중을 맞춥니다!
김_숲
너무 맛있었어요! 다만 계량이 그람으로 되어있어서 불편한게 아쉬워요. 일일이 계량해야해서 시간 오래걸려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