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5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블랙 푸드 열풍에 한몫하는 가지. 몸에 좋은 건 알지만 물컹거리는 느낌이 싫어서 멀리했다면 가지말이구이로 만들어보세요. 흐물흐물한 가지가 아닌 말랑한 식감의 색다른 가지로 즐길 수 있답니다. 아스파라거스의 아삭한 식감과 팽이버섯의 쫄깃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별미인데다 모양이 예뻐 손님 초대 요리로도 손색이 없지요.
레시피
STEP 1
가지는 필러를 이용해 세로로 길고 얇게 잘라주세요. 가지에 소금, 후추를 뿌려두었다가 올리브오일을 넉넉히두른 팬에 앞뒤로 뒤집어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STEP 2
아스파라거스는 필러로 껍질을 다듬고 4~5cm 길이로 잘라주세요.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아스파라거스를 올려 소금, 후추로 간을 해 익혀주세요.
STEP 3
팽이버섯은 아스파라거스와 같은 길이로 자르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팽이버섯은 소금, 후추로 간을하고 살짝 볶아요. 팽이버섯과아스파라거스를 가지에 올려 말고 방울토마토를 얹어 소스와 함께 냅니다.
STEP 4
완성된 요리를 그릇에 담아 마무리해주세요.
최진희67
레시피대로 했더니 맛있게 잘 되었어요! 음식이 식어도 맛있었어요. 재료를 각각 기름에 볶기 때문에 기름 양을 조절하지 않으면 느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가지는 기름을 많이 먹으니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팽이버섯은 버섯에서 물이 나오자마자 날아갈 정도의 중~강 불에 볶으셔야 플레이팅할 때 물이 생기지 않아요.
Kim156
가지를 말 경우 고정은 어떻게 하나요???
정유진129
건간한 맛! 남편도 동생도 너무 맛있다 하네요! 근데 ㅠ 버섯에서 물이 너무 많이 나와 플레이팅이 별로였어요!
사라지다
맛있어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