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50분
자연을 닮아 건강한 채식 한 끼
채소를 통해 몸과 마음을 더욱 이롭게, 나아가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삶을 위해 하루 한 끼 채소로 식탁을 채워보려 해요. 제철 식재료를 통해 다채로운 계절의 맛을 매주 소개해 드릴게요 육류가 들어가지 않아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채수를 소개합니다! 오랜 시간 끓여 낸 채수는 채소 고유의 맛이 우러나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셀러리의 향긋함이 더해져 기분 좋은 향을 느낄 수 있답니다. 요리의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채수를 천연 조미료로 활용해 보세요.
레시피
Step 1
채소를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tip. 양파와 마늘은 흙이 묻은 겉껍질은 벗기고, 속껍질은 사용해 주세요)
Step 2 추가
채소에 물 2L 를 부어 강불로 끓이다가 중불로 줄여 30분간 끓여 주세요. (tip. 물양이 절반쯤 줄어들 때까지 푹 끓여 주세요)
Step 3
충분히 우러나온 채소는 체에 밭쳐 걸러주세요. (tip. 채수는 한 김 식힌 후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하여 사용하면 편리해요. 냉장은 3~4일 내로 사용해 주세요. 냉동은 3개월 이내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wonni
보통 채수를 내고 남은 채소들은 버리는게 맞나요? 활용할 방법은 없을까요? 괜스레 버리기 아까운건 저뿐인가요…ㅜㅜ
햅번5
이 육수로 어떤 요리에 사용하면 될까요??
김소담3
샐러리는 빼도 될까요?
씸
뚜껑은 열고 하나요 닫나요? 강불에서 몇분 정도 끓이다고 중불로 바꾸면 될까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