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제주 특산물인 멜젓으로 감칠맛 나는 멜젓 강된장을 만들었어요. 멜은 제주도 방언으로 멸치를 뜻하며, 멜젓은 멸치를 소금에 절여 담근 젓갈이랍니다. 멜젓 강된장에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 등과 같은 채소를 넣어보세요. 칼칼한 맛이 더해져 더욱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부드러운 식감이 덮밥으로 해 먹기도 좋고, 쌈에 싸서 드시기도 좋답니다. 할머니가 끓여준 옛날 그 맛이 그립다면? 따듯한 밥 한 공기 뚝딱하는 멜젓 강된장을 만들어 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양파와 새송이버섯, 애호박, 대파는 네모난 모양으로 잘게 자르고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Step 2
볼에 양념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Step 3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새송이버섯, 애호박을 넣어 볶다가 양념 재료를 넣어 볶아주세요.
Step 4
멸치 다시마 육수를 붓고 2~3분 정도 끓이다가 대파와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어 한소끔 끓여 마무리해주세요.
Step 5
쌈채소와 함께 맛있게 즐겨주세요.
찬영찬익맘
레시피 그대로하니 아이둘과 셋이서 양이 딱 맞네요.멜젓이 없어서 집에 있는 멸치액젓 한스푼했는데 간도 맞고 맛있게 먹었습니다.감사합니다
박진주34
기본 재료들 볶을때 양념재료를 못 넣고 육수 넣고 나서 급하게 양념재료들 넣었는데 단맛이 강하게 나는거같아요ㅠ 순서대로 안 해서 그런건가요?
바람따라구름따라
완전 밖에서 파는 맛이네요..! 젓갈맛이 좌우하더라구요 정말 맛있게먹었습니다☺️
쿨쿨2
갈치속젓으로 하면 어떨까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