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시간
요리를 스타일하다
낙지는 더위 먹은 소도 벌떡 일으킨다고 할 정도로 대표적인 여름철 보양식으로 꼽히지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일뿐만 아니라 타우린, 철분, 무기질이 풍부해 빈혈을 예방하고 피로를 풀어준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낙지가 갈비와 만나면 영양가가 더 높아지고 맛은 깊어지지요. 낙지의 담백한 맛과 갈비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 ‘시원하다’ 소리가 절로 나온답니다. 낙지와 갈비의 환상의 조화, 꼭 한 번 맛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갈비는 기름을 떼고 1시간 이상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물에 헹궈주세요.
STEP 2
낙지는 머리를 뒤집어 내장을 떼어내고 밀가루로 주물러깨끗이 씻어주세요.
STEP 3
무는 나박하게 3×4cm 크기로 썰고 대파는 4cm 길이로 썰어주세요. 청경채는 포기째 세로로 2~3등분 하고 홍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STEP 4
냄비에 갈비와 국물 재료를 넣고 물을 넉넉히 부어 1시간 이상 푹 끓여주세요.
STEP 5
국물 재료를 건져낸 후 STEP3의 무와 대파를 넣고 5분간 끓여주세요.
STEP 6
무가 익으면 손질한 낙지와 양념 재료, 홍고추를 넣고 끓이다가 낙지가 익으면 청경채를 넣고 불을 꺼주세요.
STEP 7
그릇에 담고 송송 썬 대파를 뿌린 후, 소스 재료를 잘 섞어 갈낙탕에 곁들여주세요.
구레나룻
소갈비 익힐 시간은 어느 정도 하나요
꼬망스~
갈비 1키로 살짝 넘게 준비해서 요리했는데 가족 모두 맛나게 먹었어요 부족할 정도로~ 레시피 감사합니다^^
지아맘4
소고기
달빛아래장미
돼지갈비는안돼나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