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이재훈 셰프만의 이탈리안 레시피
실제 이탈리아에는 크림이 들어간 파스타 요리가 거의 없다고 해요. 정통 이태리식 까르보나라는 달걀을 넣어 만든 요리로, 우리나라에서 크림으로 변한 것이라고 하죠. 노른자로 고소한 맛을 살리고 베이컨을 올린 밀라노식 까르보나라 함께 만들어 볼까요?
재료
레시피
Step 1
냄비에 꽃소금을 한 줌 넣고 물을 끓인 후 스파게티 면을 5분간 삶아주세요. 양파와 마늘은 곱게 다지고 베이컨을 1cm 크기로 썬 뒤 팬에 올리브유를 둘러 베이컨을 바삭하게 볶은 후 키친타올에 빼두세요.
Step 2
베이컨 기름으로 양파와 마늘을 볶아주세요.
Step 3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노른자는 풀어서 준비해 주세요.
완성
양파와 마늘을 볶은 팬에 치킨 스톡과 면을 넣고 스톡의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계속 비벼주세요. 불을 끄고 달걀을 넣어 면과 잘 비빈 후 그라나 파다노 치즈, 파슬리, 후추, 볶아 둔 베이컨을 올려 마무리합니다.
고정애.
베이컨이 들어가는데 싫은분은 싸먹는훈제오리 있죠. 넣어서 해보세요~
Box&Tail
치킨스톡 양이 아무래도 0이 하나 더 기재된 것 같은데요. 200ml라니.. 시판되는 액상 치킨스톡을 거의 다 넣으라는 건데 말이 안되고 20ml도 1테이블 스푼이 넘는 양인데 그것도 적은 양은 아니에요
쁘로기
갖고 았던 치킨스톡 양이 적어서 2인분에 170ml 밖에 못 넣었습니다ㅠㅠ 그런데 매우 음식이 짜게 됐어요ㅠㅜ 어떤 과정이 잘못 됐을까요?ㅠㅠ
마르노
치킨 스톡이 ml로 되어 있는데. 시판 제품 중 어떤 제품인 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