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새로운 레시피로 갈아타기
포슬포슬 쪄낸 브로콜리와 감자에 고소한 참깨를 넣고 특제 소스로 무쳐낸 브로콜리 밑반찬 레시피예요. 향긋한 쪽파를 올려 접시에 담아내면 보기에도 예쁘고 맛있는 반찬이 된답니다.
레시피
Step 1
큰 볼에 물을 담고 식초 1큰술을 넣은 후 브로콜리 윗부분이 아래로 가도록 담가 20분 정도 두세요.
Step 2
브로콜리의 밑동을 자르고 한입 크기로 썬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주세요.
Step 3
감자는 껍질을 벗긴 후 한입 크기로 깍뚝 썰어주세요.
Step 4
찜기에 감자를 넣고 10분 정도 쪄주세요. 8분 정도 지났을 때 손질한 브로콜리를 넣어 같이 쪄주세요.
Step 5
통깨는 절구에 넣어 으깬 후 볼에 담고 나머지 소스 재료를 넣어 섞어주세요. (tip. 통깨를 으깨면 고소한 향이 배가 된답니다. 절구가 없다면 손바닥으로 부숴 사용해주세요)
Step 6
찐 브로콜리와 감자에 참깨소스를 조물조물 무쳐낸 후 접시에 담아 맛있게 즐겨주세요.
다한이에요
만두돌 아기 반찬으로 같이 요리하면서 만들었어요~ 애기가 참깨도 빻고 마요네즈와 양념들을 넣으면서 무척이나 좋아했어요! 마지막엔 너무 신나서 마요네즈 더 넣겠다고 엄청 짜버리는 바람에 마요네즈가 더 들어가긴 했는데 그래도 무척이나 맛있었어요^^ 애기가 이거만 잔뜩먹느라 밥을 안먹었네요 ㅋㅋㅋㅋ 만들기 간편하고 감칠맛이 나서 앞으로도 인생레시피로 두고두고 해먹을거같아요 ㅎㅎ
엘리니
이 레시피 정말 간단한데 매주 브로콜리를 먹게 되네요! 저는 1/2 마요네즈 쓸때는 정량으로, 수제 요거트로 할 때는(단맛이 없고 마요네즈보다 신맛많음) 식초를 조금 덜었더니 조화롭고 건강하게 만들어졌어요! 브로콜리 2개 세일이라 남편꺼 제꺼 한통씩 만들어놓고 출출할 때 먹으니 다른 간식 덜 먹게 되어서 좋아요!
행복한_하루네집
브로콜리는 매 번 초고추장이나 샐러드로만 먹었는데~ 참깨소스로하니 색다른 요리가 되었어요~ 참깨소스는 맛있고, 만들기 쉬워서 다른 요리에도 질 써먹을 것 같아요~^^
코몬
간단한데 맛있어요. 특히 참깨소스가 시판 소스보다 훨씬 낫습니다. 참깨와 간장은 조금 줄여도 괜찮을 것 같아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