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두부면의 화려한 변신! 두부면은 두부를 가공해서 면처럼 만든 것인데요. 글루텐프리라서 소화도 잘되고 단백질 함량이 높으니 포만감도 커 다이어트식으로 너무 좋아요. 인기 있는 재료인 만큼 두부면을 활용한 레시피 소개해 드릴게요. 기존의 쌀국수 대신 두부면을 넣어 만든 두부면 팟타이랍니다. 다이어트할 때 매일 뻔한 식단이 지겨우셨다면 색다른 다이어트 레시피로 맛있는 다이어트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재료
레시피
Step 1
마늘은 편으로 썰고 양파는 얇게 채를 썰어주세요. 대파는 얇게 송송 썰고, 부추는 5cm 길이로 썰어주세요.
Step 2
볼에 달걀과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섞어주세요. 볼에 양념 재료를 넣어 섞어주세요.
Step 3
두부면은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헹궈주세요.
Step 4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른 후 베트남 고추와 마늘, 대파, 채를 썬 양파를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Step 5
새우와 숙주, 양념을 넣어 볶다가 두부면, 부추를 넣어 가볍게 섞어주세요.
Step 6
팬 한쪽에 달걀을 넣어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섞어주세요.
Step 7
그릇에 담은 후 땅콩 가루, 고수, 라임즙을 뿌려 완성해 주세요. (기호에 따라 땅콩소스, 고수 등을 곁들여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윤이빈이
혹시 피쉬소스 대신 액젓 넣고 스리라차 소스 대신 칠리소스 넣어도될까요?
Alexe
와 정말 맛있어요 피쉬소스 대신 멸치액젓 넣고 라임주스 대신 레몬즙 듬뿍 뿌려도 너무 너무 맛있어요. 쌀국수면으로 처음 볶아봐서 비주얼은 실패했지만, 담엔 불린 쌀국수 볶는 순서를 바꾸면 더 잘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ryuryu
어렵지 않고 짱 맛있음! 피쉬소스, 생라임만 대체품 쓰고 나머지 재료는 전부 넣어서 만들었어요. 피쉬소스는 성분 65% 이상이 멸치액젓이랑 비슷하길래 저는 집에있는 멸치액젓 썼어요. 생라임은 없어서 라임즙 사용했구요. 라임즙 넣으니 풍미가 확 살아서 필수로 넣으시길 추천해요. 저는 혼자 먹어서 두부면은 시중에 파는 게 100g이라 다 넣구, 채소랑 소스는 절반씩만 넣었어요. 소스는 절반보다 살짝 더 넣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두부면으로 먹어본 요리 중에 원탑이었습니다
밍구누나
2인분이라 적혀있지만 혼자 다 먹을수있습니다ㅠㅠ 살짝짭짤해서 맛있는데 다이어트중이니 양념을 조절해서 넣어도 좋을것같아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