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겉바속촉 오리고기 굽는 법
오리고기 굽는 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좋은 식재료가 최고의 요리다”
집에서도 전문점처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리구이를 즐길 수 있는 강레오 셰프의 팁! 오리 특유의 퍽퍽함을 해결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수분 제거, 껍질 칼집, 저온 조리의 원리를 쉽고 정확하게 담았어요. 오리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나오는 기름과 육즙을 활용해 깊은 풍미를 살리는 법! 깔끔한 맛, 바삭한 껍질, 촉촉한 속살 — 한 번 배워두면 어떤 오리요리에도 응용할 수 있는 강레오 셰프의 핵심 비법을 만나보세요!
레시피

Step 1. 오리고기 손질하기
오리 껍질과 속살에 붙은 수분을 페이퍼 타월로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tip. 수분 제거는 냄새를 잡고 맛을 깨끗하게 해줘요) 질길 수 있는 근막은 제거해 주고, 껍질 쪽에만 칼집을 얕게 넣어주세요. (tip. 껍질과 살 사이의 기름이 자연스럽게 녹아 나오게 해줘요. 살까지 칼집이 들어가면 육즙이 빠져 퍽퍽해져요)

Step 2. 오리고기 밑간하기
소금, 후추를 넉넉하게 뿌려 밑간해 주세요.

Step 3. 오리고기 굽기
차가운 팬에 오리를 껍질면이 아래로 가게 올린 후 가장 약한 불로 줄여 천천히 익혀 주세요. 오리에서 기름이 자글자글 녹아 나오면 절대 눌러 누르지 말고 그대로 두세요. 내부의 수분이 올라오며 고기가 빵빵하게 부풀어 오를 때 뒤집어 주면 납작하게 잡혀요. 끝까지 약불로 유지해 겉바속촉 오리구이를 완성해 주세요.

Step 4, 오리고기 휴지하기
조리가 끝난 오리를 페이퍼 타월 위에서 2~3분 휴지시켜 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맛있게 즐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