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프랑스에서는 빵을 전혀 다른 요리로 만들었다는 뜻에서 프렌치토스트를 ‘잃어버린 빵’이라고 부른다고 해요. 달걀과 우유를 섞은 물에 퐁당 빠졌다가 나왔을 뿐인데 정말 색다른 맛으로 변신하지요. 바삭하게 구워내는 토스트도 좋지만, 폭신폭신하고 부드러운 프렌치토스트는 아침에 까끌까끌한 입을 달래준답니다. 노릇노릇 구워진 빵위에 달콤한 시럽과 과일을 곁들여 근사한 아침 식사를 만들어보세요.
레시피
STEP 1
냄비에 블루베리 콤포트 재료를 넣고 약불에서 저어주세요. 농도가 어느정도 나면 불을 끈 후 한 김 식혀주세요.
STEP 2
넓고 깊이가 있는 트레이에 우유, 설탕, 달걀, 소금을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STEP 3
트레이에 빵을 놓고 완전히 젖을 때까지 두세요.
STEP 4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빵을 약불에서 3-5분간 익혀주세요. 빵 위에 설탕을 뿌리고, 뒤집어서 진한 갈색이 날때까지 익혀주세요. 나머지 면에도 설탕을 뿌려주세요.
STEP 5
프렌치 토스트를 접시에 옮긴 후 블루베리콤포트와 버터를 올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maltese.grrrr
프렌치토스트처음해봤는데처음치고는잘한것같아요.저는안에다가밀크초콜릿을넣어서만들었어요.누텔라보다훨씬맛있어요.
메간
레시피 따라서 호밀빵 토스트에 딸기+블루베리 콤포트 만들어서 해 먹었습니다. 왠만한 밖에서 사 먹는 프렌치 토스트보다 맛있게 집에서 해 먹었습니다! 간단하고 참 맛있는 레시피 감사합니다 !
HongTe
아이가 정말 좋아해요. 너무 맛있어요. 블루베리가 없을 때 콤포트 대신 블루베리잼을 대용하게도 해요.
연아🐧♡🐥
버터는 꼭 있어야해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