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사로운 봄 햇살 같은 요리!
봄월남쌈
책갈피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그레이스's 테이블
푸드스타일리스트의 레시피&스타일링 꿀팁
향긋한 깻잎에 알록달록한 채소와 식용꽃까지 곁들여 돌돌 말아주면 봄 한 접시가 완성돼요. 기름 없이 가볍고 속은 든든해서 브런치나 피크닉 도시락으로도 딱이에요. 그레이스가 알려드리는 월남쌈 마는 팁도 함께 준비했으니 꼭 참고해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파프리카, 오이, 당근은 채 썰어주세요. 적채와 양파는 채썰어 소금을 약간 넣어 10분정도 절인 후, 물기를 짜준 후 절임재료를 넣어 버무려 주세요.

Step 2
볼에 달걀과 약간의 소금을 넣어 섞어주세요.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달걀물을 부어 지단을 만들어 주세요. 한 김 식힌 후 채썰어 주세요.

Step 3
볼에 땅콩소스재료를 섞어주세요. 물은 농도를 보면서 넣어주세요.

Step 4
깻잎 위에 식용꽃 올리고 라이스페이퍼를 올린 후, 뒤집어서 재료를 올려 먹기 좋은 크기로 돌돌 말아주세요. (tip.상추보다는 깻잎이 모양을 잘 잡아줘서 좋아요) (tip.속재료를 꾹 누르면서 말아주세요. 옆쪽도 잘 접은 후 힘있게 말아주세요. 그래야 단면이 예쁘게 나와요.) (tip. 라이스페이퍼는 찬물을 사용해야 쉽게 찢어지지 않고 쫀쫀해요) (tip. 접시나 도마 끝부분에 라이스페이퍼를 살짝 튀어나오게 얹어주면 말기 쉬어요) (tip.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재료를 추가해서 드셔도 좋아요) (tip. 칼에 물을 묻혀서 썰면 깔끔하게 잘린답니다)

Step 5
소스에 곁들여 맛있게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