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밥 대신 저칼로리 메밀면을 넣어 독특한 식감과 깔끔한 맛이 특징인 별미 김밥이에요. 몸의 열을 내려주고 성인병을 막아주는 메밀은 특히 더운 여름 약용 음식으로 꼽힌답니다. 고단백 아보카도로 부드러운 감칠맛을 더했어요.
재료
레시피
STEP 1
깨끗이 씻은 오이는 곱게 채썰어 소금을 약간 뿌리고, 5분정도 절인 후 물기를 짜주세요. 아보카도는 씨앗에 칼날이 닿도록 칼집을 넣어 양쪽을 잡고 서로 반대방향으로 비틀어 자른 후, 씨앗과 과육을 분리해주세요. 껍질을 벗겨 1cm두께로 잘라주세요.
STEP 2
달걀말이 재료를 모두 섞어 달군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두툼하게 부쳐내고 1cm두께로 썰어주세요. 크래미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STEP 3
냄비에 물을 넣고 팔팔 끓으면 메밀 국수를 넣고 5~6분 삶아주세요. 채반에 메밀 국수를 건진 후 찬물에 깨끗하게 헹구고 물기를 빼주세요. 삶은 면에 국수 밑간 재료를 넣어 밑간을 해주세요.
STEP 4
김발에 김밥용 김을 깔고 메밀면을 2/3 정도 얇게 깔아주세요. 오이, 아보카도, 크래미, 달걀말이를 올려 돌돌 말아주세요.
STEP 5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와사비와 쯔유를 곁들여 즐겨주세요.
강서하
ㅜㅜ 바로 김밥을 말아도 칼질을 하면 안에 내용물이 다 삐져나와요 김을 반장 더 깔아서 붙여도 그러네요..혹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최혜리7
너무 맛있게 잘 만들어먹었어요!! 메밀면을 삶고 채반 밑에 소창행주를 받쳐서 물기를 최대한 빼주었고, 칼로 썰기 전에 칼날 양면에 참기름을 발라주었더니 모양 흐트러지지 않고 예쁘게 잘썰리더라고요 ^^ 저는 풀xx에서 나오는 간장 꼬들무 장아찌를 넣어주었어요~! 꼬들무가 오독오독 씹히고 짭쪼롭해서 잘 어울리더라고요!
베리머찌냥
오이대체나빼도될까요 오이를못먹어요 ㅠㅠ
부자님
와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맛있네요! 중딩딸도 맛있다고 잘먹네요^^ 아보카도랑 맛살이 없어서 오리훈제랑 단무지 오이 계란 이렇게 넣었구요. 국수의 쯔유밑간이 한몫하는듯요^^ 여름도시락 싸도 될듯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