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가장 쉽고 맛있는 집밥
대패삼겹살은 저렴하고 맛있어서 항상 구비해 놓는 재료 중 하나예요. 볶음밥 재료로 사용해도 좋고 두루치기를 만들어도 좋지만 된장찌개에 넣으면 육즙이 나와 더욱 구수하고 진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비싼 차돌박이를 넣은 된장찌개 못지않게 감칠맛과 진한 고기 육수 맛이 자꾸만 숟가락을 움직이게 할 거예요.
레시피
Step 1
무와 애호박은 1cm 두께로 슬라이스한 뒤 무는 4등분하고 애호박은 2등분 해주세요.
Step 2
청양고추와 홍고추,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Step 3
두부는 5cm 정도 크기로 네모나게 자르고 양파, 표고버섯은 1cm 크기로 채썰어주세요. *Tip. 표고버섯을 넣으면 국물 맛이 더 진하고 감칠맛이 난답니다!
Step 4
냄비에 대패삼겹살을 넣고 약중불에서 2분 정도 볶아주세요.
Step 5
무를 넣어 볶다가 무가 투명해지면 쌀뜨물을 넣고 센불에서 3분 정도 끓여주세요. *Tip. 멸치, 다시마를 넣어 국물을 내도 좋지만 쌀뜨물을 사용하면 더 구수하면서 담백해요.
Step 6
팔팔 끓으면 국간장, 마늘, 고추장, 된장, 고춧가루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거품이 생기면 걷어내주세요.
Step 7
애호박,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두부, 양파, 표고버섯을 넣고 2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완성
그릇에 덜어 맛있게 즐겨보세요!
낭만기사
지난 가을 아버지 돌아가시고 좀처럼 식사를 못 하시던 어머니께 요리에 재주가 없는 아들이지만 설명해주신대로 끓여드렸더니 어찌나 맛있게 드시던지...그 뒤로도 자주어머니와 함께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 덕분에 쉽게 만들었지만, 맛만큼은 최고입니다.
김경미129
너~~무 맛있어여 감자를 총총 썰어서 넣었는데요 국물하고 같이 떠먹으니 짜지않고 좋네요 레시피 너무 감사합니다 ^^
최경화23
아이랑 같이 먹을거라.. 고추장,고춧가루 빼고 넣어도 맛있을까요?
julia232
무 없이도 참 맛있네요. 든든한 아침을 잘 먹었어요. 감사해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