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4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감기에 걸렸거나 날씨가 추워지면 생강차를 즐겨 마시죠. 프랑스사람들은 몸이 으슬으슬하고 감기가 올 것 같을 때 와인을 따뜻하게 데워 즐긴다고 해요. 체온을 올려주는 정향과 계피, 비타민 C가 풍부한 사과와 오렌지까지 들어가니 이만하면 감기약이라고 해도 되겠죠?
레시피
STEP 1
레몬과 오렌지는 베이킹소다로 문질러 껍질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레몬, 오렌지, 사과를 둥근 모양으로 도톰하게 자릅니다. 오렌지 껍질과 흰 부분을 제거하면 쓴맛을 줄일 수 있어요.
STEP 2
냄비에 와인과 오렌지, 사과, 레몬, 계피, 정향, 설탕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25~30분간 더 끓여주세요.
STEP 3
끓인 뱅쇼는 내용물은 건져내어 음료만 병에 담아 드시고 10일정도 냉장보관 가능해요. 드실때는 따뜻하게 데워서 드시면 좋아요.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과일주스로 당도를 조절해주셔도 돼요.
배움
설탕은 영상에서는 갈색을 띄던데 백설탕을 사용해도 되나요?
오디
어떤 와인으로 끓이냐에 따라서 설탕의 양을 조절하세요! 원래부터 단맛이 강한 와인이라면 설탕을 조금만 넣거나 안 넣어도 충분. 뱅쇼 성공!
내사랑백곰
화이트 뱅쇼 만들려면,,, 레드와인 대신 화이트와인 쓰면 될까나요?
내사랑백곰
지금 완성되서 먹었는데 저는 많이 새콤하네요 ㅎㅎㅎ 포도쥬스를 추가도 부어도 그래서 설탕까지 더 넣고 추가로 끓이고 있어요. 예전에 카페서 화이트뱅쇼를 사서 마셨는데 그맛을 기대해서 그런지 제겐 너무 안 달아요 ㅎㅎㅎ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