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아삭하고 개운한 열무김치는 입맛 없는 여름에 꼭 찾게 되곤 하죠. 풍부한 비타민은 물론 기억력 향상에도 좋은 재료가 바로 열무랍니다. 감칠맛나는 육수의 맛에 국물까지 싹 비우게 되는 한 사발~ 맛깔나게 만들어 여름 별미로 즐겨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냄비에 멸치다시마 국물재료(또는 멸치국물내기 티백)를 넣어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중불에서 5분 정도 끓여주세요.
STEP 2
체에 거른 열무김치 국물과 국물양념 재료(김치의 숙성 정도에 따라 식초양 가감)를 멸치다시마 육수와 섞은 후 지퍼백에 넣고 냉동실에 살짝 얼려주세요.
STEP 3
열무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오이는 반으로 가른 후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삶은달걀은 이등분으로 잘라주세요.
STEP 4
끓는물에 중면을 펼쳐 넣은 후 젓가락으로 저어 면끼리 달라붙지 않도록 해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 반 컵을 3~4회 반복해서 부어 국수를 삶아주세요. (소면을 삶을 경우 찬물 반 컵을 2~3회 반복해서 부어 삶아주세요.)
STEP 5
흐르는 찬물에 중면을 여러 번 씻어 전분기를 없애고, 돌돌 말아 채반에 밭쳐 물기를 빼 주세요.
STEP 6
그릇에 삶은 국수를 담고 열무김치, 삶은달걀, 오이를 올린 후 차게 살얼음이 생긴 육수를 붓고 통깨를 뿌려주세요.
도시농부
시원한 국물이 많은게 좋아 시판용 냉면육수를 썼어요 ㅎ
스리잉
시판 냉면 육수로 만들면 좀 더 간편하게, 그치만 맛있게먹을 수 있네요! 저는 이 날 열무국수에 군만두, 그리고 김치 볶음밥을 같이 해먹었어요! 국수만 먹기 아쉽다면 이 조합 추천드립니다 ㅎㅎ
요리하는닝겐
수육 남은게 있다면 조금 올려도 맛있겠네요! 냉면처럼!!
727266
그럼 김치국물 2컵과 섞이게 되는 멸치 육수는 몇컵 또는 몇그람이 되는걸까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