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1시간
요리를 스타일하다
집에서도 근사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레시피!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차돌박이는 모두가 좋아하는 소고기 부위인데요. 차돌박이를 활용한 간단하지만 풍성한 솥밥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간단하지만 보기에 좋아서 손님 초대요리, 홈파티 메뉴 등으로도 손색없답니다.
재료
레시피
Step 1
쌀을 씻어 30분 정도 불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기호에 따라 쌀과 찹쌀을 섞어 만들어도 좋아요.)
Step 2
배춧잎은 한 입 크기로 자르고, 대파와 쪽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Step 3
차돌박이는 키친타올에 올려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Step 4
냄비에 불린 쌀과 다시마 육수를 넣고 뚜껑을 닫아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밥물이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 10~15분 정도 익혀주세요.
Step 5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파를 볶아주세요. 파 향이 올라오면 배춧잎을 넣어 볶다가 차돌박이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Step 6
솥밥의 불을 끄고 볶은 차돌박이를 밥 위에 올려 뚜껑을 덮고 5분 정도 뜸을 들여주세요. 양념 재료를 종지에 넣고 섞어주세요.
Step 7
완성된 솥밥에 계란 노른자를 올리고 통깨와 송송 썬 쪽파 약간을 뿌린 후 간장 양념을 곁들여 맛있게 즐겨주세요. (기호에 따라 버섯류, 은행, 양파 등이나 제철 재료를 추가로 넣어 만들어도 좋아요.) (같은 레시피로 전기밥솥에 만드셔도 무관해요.)
다기니모
레시피 참고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근데 굳이 솥밥으로 한 이유를 모를정도로 그냥 일반 밥 맛이더라구요. 다시다 우린 물이 싱거워서인지 밥자체 감칠맛이나 간이 약하느낌이었어요. 육수는 좀더 간이 된 육수를 쓰는게 좋을거같습니다
yeonji☆
알배추가 없어서 양배추 양파 표고버섯넣고 해봤는데 와~진짜 고소하고 맛있었어요👍버터맛이 나더라고요 차돌의 기름맛인거 같아요ㅎㅎ 너무 맛있게 잘 만들어 먹었어요 감사합니당♡
JY0120787260
안녕하세요! 혹시 차돌대신 얇은 냉동목심 사용 가능한가요?
율나무
솥밥 처음인데 간단하고 맛있어요 특히 양념이 맛있어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