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오징어 하면 빠질 수 없는 레시피! 매콤 달달한 오징어 볶음이랍니다~ 쫄깃쫄깃 씹는 맛이 매력적인 오징어에 채소를 듬뿍 넣어 맛있게 볶아냈어요. 배는 고픈데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 될 때! 입맛 확 돋아주는 오징어 볶음을 추천합니다. 밥 위에 올려 덮밥처럼 먹어도 좋아요. 반찬 필요 없이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한 끼예요.
재료
레시피
Step 1
오징어는 내장과 껍질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칼집을 넣고 한입 크기로 잘라주세요.
Step 2
볼에 양념장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Step 3
양파와 양배추는 채를 썰고 당근과 애호박은 먹기 좋게 편으로 썰어주세요. 풋고추와 홍고추,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Step 4
달군 팬에 약간의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와 양배추, 당근을 넣어 볶다가 오징어와 애호박, 양념장을 넣은 후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주세요.
Step 5
오징어가 익으면 마지막에 대파와 풋고추, 홍고추를 넣어 볶은 후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해주세요.
Step 6
그릇에 오징어 볶음을 담고 통깨를 뿌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기호에 따라 밥과 함께 덮밥으로 즐기시거나 소면을 삶아 함께 즐겨 드셔도 좋아요)
Eunmi_Park3
양념에 참치액젓 넣고, 오징어에 먼저 버무려 놓았어요. 저희집은 야채 식감이 아삭한것을 좋아해서 센 불에 오징어 먼저 빠르게 볶아 따로 덜어놓고, 같은 팬에 야채를 볶아 나중에 함께 섞어 다시 한번 볶았어요. 야채부터 먼저 볶으면 불조절에 실패해서인지 물은 흥건하고 야채는 오버쿡 되더라고요.
Lena22
양념 너무 맛있어요👍🏻 근데 따로 물을 넣은게 아닌데, 물이 너무 흥건하게 생겨서, 내용물이랑 양념이 좀 따로 노네요.. 볶을 때 불 조절이 문제였던것 같은데, 계속 센불로 볶아야 할까요? 조언 부탁드려요~
임도희
간장오징어 볶음도 있음 좋겠어요~~~^^
Jane_1089
제 입맛에는 살짝 간이 부족해서 간장 1 숟가락 더 넣었어요. 당근이 없어서 못 넣었네요.. 맛있게 잘 해 먹었어요! 감사합니다! :)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