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5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가끔은 추운 날 포장마차에서 호호 불어가며 먹던 어묵이 생각나더라고요. 집에서 더욱 풍성한 양과 맛으로 어묵 전골을 즐겨보세요! 어묵, 채소, 국물 등 다양한 재료가 한 냄비 안에서 보글보글 끓는 모습! 상상되지 않으시나요? 따끈한 국물과 어묵 한 입! 겨울철 별미랍니다.
재료
레시피
STEP 1
무와 어묵, 곤약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어묵은 뜨거운 물을 끼얹어 겉의 기름을 제거하고, 곤약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데친 곤약은 가운데 칼집을 내어 꼬아 놓고, 어묵은 먹기 좋게 꼬치에 꽂아주세요.
STEP 2
마늘은 편으로 썰고, 대파는 반으로 가른 후 4센티 길이로 썰어주세요.
STEP 3
냄비에 다시마물 4컵과 무를 넣고 10~15분 정도 끓여주세요. (무의 두께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STEP 4
끓인 국물에 국물 재료와 마늘편, 대파, 건고추를 넣고 3분 정도 끓이다가 어묵과 곤약, 삶은 달걀을 돌려 담고 5분간 더 끓여주세요.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가감해주세요.)
STEP 5
종지에 간장 1큰술과 약간의 연겨자를 넣어 어묵전골과 곁들여주세요.
소금루피
사진에 보이는거 처럼 다시마를 묶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이들도 먹는걸 더 좋아할 것 같아요^^
727266
다시마는 언제 빼야 하나요?
최****
비회원국물 칼칼하니 맛있네요. 버섯, 유부, 곤약은 없어서 어묵, 무, 파, 고추만 넣고 국처럼 끓였어요. 어묵 400g 넣었는데 국물이 적어서 육수 한 컵 더 넣었어요.
요리하는닝겐
일본에서는 모찌킨챠쿠(餅巾着)라는 재료를 넣어 먹어요! (이거 진짜 맛있어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