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10분
자연을 닮아 건강한 채식 한 끼
정겹고 고소한 반찬을 찾으신다면? 여름이면 꼭 생각나는 오이 반찬! 아삭하고 향긋한 오이 볶음을 만들어 보세요. 오이는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소금에 절여 물기를 꽉 짠 꼬들꼬들한 오이를 들기름에 볶아도 정말 맛있답니다. 매력적인 식감뿐만아니라 고~소한 들기름의 향까지 기분 좋아지는 반찬이 아닐 수가 없어요. 여름철 별미 오이 볶음으로 소박하고 건강한 제철 식탁을 차려보세요~
레시피
Step 1
오이는 0.5cm 두께로 썰어주세요. 볼에 오이를 담고 소금 2큰술을 넣어 섞은 후 10분간 절여주세요.
Step 2
홍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절인 오이는 면보에 감싸 물기를 짜주세요. (절인 오이를 먹어봤을 때 짜다면 물에 가볍게 헹궈 사용해주세요)
Step 3
달군 팬에 들기름을 두른 후 오이를 넣고 볶아주세요.
Step 4
홍고추를 넣고 한번 더 볶은 후 불을 끄고 통깨를 뿌려 완성해 주세요.
해피뉴이얼
저는 조금 더 얇게 썰고, 소금도 계량보다 조금 더 넣었어요. 짤 때 오이가 조금 뭉개지도라도 있는힘껏ㅋㅋ 짜면 짜지 않아요, 넘 쌔게 짰더니 밥반찬으론 심심할것 같아 마지막에 소금 아주 살짝 더 넣었어요. 아, 그리고 마늘향을 좋아해서 파 넣을 때 마늘도 3개 정도 다져서 같이 넣었습니다. (고추x) 들기름을 싫어해서 식용유로만 볶았고 마지막에 촴기름 촤~~악. 짜는게 힘들지만 맵지 않고 맛 좋은 반찬이에요.
YYS
참기름으로 볶아도 될까용?!
KIM현지
아이가 좋아해요~~
이연연
홍고추가 없어서 페퍼론치노 4개정도 넣어 볶았어요.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네요!! 소금양은 입맛에 맛게 조절했습니다. 할줄 아는 오이반찬이 거의 없는데 귀한 레시피 얻어갑니다 :)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