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5분
자연을 닮아 건강한 채식 한 끼
양배추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풍부해 속 쓰림과 더부룩함 등 위장 건강에 좋은 재료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러분의 더부룩한 속을 한결 편안하게 해줄 ‘양배추 덮밥’을 소개해 드려요. 알맞게 익은 달달한 양배추와 톡톡 터지는 팽이버섯의 만남! 짭조름한 된장 소스까지 더해져 단짠의 풍미가 가득하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 자취 요리, 혼밥 요리로도 좋아요!
재료
레시피
Step 1
양배추와 양파는 채를 썰어주세요. 마늘은 편으로 썰고 쪽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밑동 부분을 자른 팽이버섯은 먹기 좋게 손질해 주세요.
Step 2
볼에 된장소스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Step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마늘을 넣어 볶다가 향이 나면 양파를 넣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 볶아주세요.
Step 4
양파가 반쯤 익으면 양배추를 넣고 볶다가 마지막에 팽이버섯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볶아주세요.
Step 5
밥 위에 양배추 볶음을 올리고 된장소스를 얹은 후 실파와 통깨를 뿌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스리잉
우리의 식탁에서 발견한 최고의 레시피입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한 끼를 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메뉴라서 정말 애정해요❤️ 입 맛 없을 때 호다닥 해먹기 좋습니다!
징징
된장소스 맛있네요!! 양배추랑 잘어울려요
Song3193762603
악 너무 맛잇어요!! 고기를 조금 넣어서 같이 볶아도 맛잇을 거 같은 느낌
옌니00
된장소스가 정말 맛있네용 볶은 야채랑 그냥 비벼서 반찬으로 먹어도 되겠어요 ㅎㅎ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