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레오 셰프의 팁이 담긴
알리오 올리오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좋은 식재료가 최고의 요리다”
알리오 올리오, 단순한 마늘 기름 파스타라고 생각했다면 이 레시피는 조금 다를 거예요. 강레오 셰프는 올리브오일 대신 버터의 풍미를 더하고, 마늘의 ‘킥’을 살려 초보자도 실패 없이 깊은 맛을 내는 방식으로 알리오 올리오를 완성합니다. 타이밍만 지켜주면 면은 촉촉하고 향은 또렷하게 살아나죠. 집에서 파스타를 자주 해본 적 없다면, 오늘은 이 버터 버전 알리오 올리오부터 따라 해보세요!
레시피

Step 1
마늘은 잘게 다지고, 파슬리 잎도 잘게 다져주세요. 버터도 잘라 준비해 주세요. (tip. 버터를 사용하면 유화 과정이 더욱 매끄럽게 돼요)

Step 2
차가운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다져놓은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고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가염버터를 1큰술 넣고 한번 더 섞어주세요. (tip. 마늘은 갈색이 나게 볶으면 안돼요)

Step 3
끓는 물에 소금 간을 해주고, 올리브오일을 뿌려주세요. 파슬리 줄기가 남아있다면 넣어주셔도 좋아요. (tip. 올리브오일이 파슬리 줄기의 향을 뽑아서 파스타면에 옮겨줘요) (tip. 마늘 두쪽도 으깨어 넣어주면 파스타면에 향을 더 내줄 수 있어요)

Step 4
냄비에 파스타면을 넣고 1분 45초 정도 끓여주세요. (tip. 3분 파스타면 기준으로 알덴테는 1분 45초 정도에 꺼내주시면 돼요) (tip. 일반 파스타 면의 익힘 시간에서 1-2분 정도 미리 꺼내시면 알덴테로 드실 수 있어요)

Step 5
팬에 파스타면과 파슬리를 넣고 잘 엉기게 섞어주세요.

Step 6
그릇에 담고 맛있게 즐겨주세요. (tip. 버터는 기호에 맞게 더 넣어 드셔도 좋아요) (tip. 요리를 완성한 후 마늘을 하나 더 다져서 넣으면 마늘의 톡쏘는 맛이 확 살아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