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15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불에 그을리거나 탄’의 뜻을 가진 ‘브루치아토’를 로마인들이 방언으로 부른 것에서 유래된 브루스케타. 불에 구운 빵, 마늘, 올리브오일, 소금만으로 간단히 만들어 가난한 농부들이 허기를 달래던 음식이었는데요. 요즘은 토핑과 스프레드를 다양하게 변형해 가지각색의 브루스케타를 즐기고 있지요. 브루스케타는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손님 초대 상의 핑거푸드로도 인기가 높아요. 와인, 맥주에 곁들이면 간단하고 스타일리시한 안주가 뚝딱 탄생하지요. 새우 또는 과일 등 취향에 맞게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보세요.
레시피
STEP 1
바질은 잎을 돌돌 말아서 가늘게 채를 썰어주세요. 방울 토마토는 반으로 잘라 씨부분을 빼낸 후 1cm 크기로 썰어주세요.
STEP 2
큰 볼에 썰어 놓은 토마토와 소금, 후추, 올리브유 한 큰술을 넣고 재워주세요.
STEP 3
바게트는 2cm 두께로 자르고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바게트를 올려 양쪽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STEP 4
마늘 끝을 살짝 잘라낸 뒤 구운 바게트에 잘라낸 마늘 단면을 문질러 마늘 향이 배어 나도록 해주세요.
STEP 5
바게트에 재워둔 토마토를 올려준 후 잘라 놓은 바질잎을 얹어주세요.
쀼쀼3743824365
저는 바질없어서 없는대로 만들어 먹어봣는데 그맛도 참 맛났어요 ㅎ̌̈ ㅎ̌̈ ㅎ̌̈ 감사합니당 쉽고 초대요리로도 할수 있어서 굿~
조성희17
전부터 궁금했는데 왠걸 너무너무 맛있어서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 ! 루꼴라 올려먹었는데 루꼴라 매니아인 저는 너무 만족 스러웠어요 !
김씨5
와... 이렇게 새로운 맛은 처음이네요! 저는 저기에 볶은 양파, 파프리카도 넣고 파마산 치즈도 뿌렸는데 와 기가막힙니다! 대박 추천!
Kang_SookJa
맛난정보 항상 감사드려욤~^^😍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