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1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바질페스토는 이탈리아 제노바에서 유래한 소스로 상큼한 바질 향에 잣의 고소함이 더해져 빵에 그냥 발라먹어도 참 맛있어요. 또 샌드위치소스나 샐러드드레싱은 물론 파스타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해 한 번 만들어두면 참 든든한 소스랍니다. 요즘은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바질페스토를 판매하지만,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홈메이드 바질페스토로 즐겨보세요.
레시피
STEP 1
냄비에 물을 넣고 유리병을 거꾸로 담아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여 2~3분 더 끓인 후 꺼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뜨거운 상태로 병을 세워 두면 증기가 날아가면서 빨리 말릴 수 있어요)
STEP 2
바질 잎을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STEP 3
달군팬에 잣을 넣고 갈색빛에 살짝 돌도록 볶아주세요.
STEP 4
블렌더에 마늘 구운잣 바질 올리브오일 을 넣고 파르메산 치즈를 갈아서 넣어 주세요. (치즈가 없을 시 치즈가루로 대체 가능해요.)
STEP 5
재료를 곱게 갈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해 주세요.
정아영9
아~~~~ 잎만 해야되는지 몰랐어요. 그냥 잎 주문해서 오는데로 세척 후 했는데 줄기 있으면 다 떼셔야 되어요~~ 별 생각없이 했는데 써요ㅜ. 줄기때문에요 흑흑
하프타임
이 레서피대로 자주 만들어 먹어요. 바질가격이 겨울보다 내려서 간만에 만들었어요. 저는 엔초비를 약간 넣어서 감칠맛을 살려보았어요.
yjjy
지금 바질 사려는데..바질50g이라는 게 바질 전체 50g이라는 건지 바질 잎만 50g이라는 건지 모르겠어요
션샤인1230
레시피에서 다 만든 바질페스토 담은 용기는 웩 같은데 용량이 어느 정도 용기에 담아야 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