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새로운 레시피로 갈아타기
부드럽고 담백한 두부와 촉촉한 달걀을 간장 소스에 감칠맛 나게 익혀낸 두부 달걀 덮밥! 노릇하게 구운 두부에 간이 잘 배어든 양파와 부드러운 달걀을 더해 한층 더 풍미를 살렸어요. 달걀의 고소함과 간장 소스의 감칠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에요.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달걀을 활용해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어 저속노화 식단으로도 추천드려요. 현미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든든하고 영양까지 꽉 채운 한 끼 완성!
재료
레시피

Step 1
두부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후, 2~3cm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속노화 tip.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량이 줄어들 우려가 있고 면역세포의 기능이 저하되며, 피부나 모발 건강에도 위협을 받을 수 있답니다. 두부(콩류), 달걀, 닭고기, 생선 등의 건강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Step 2
잘라놓은 두부에 소금으로 간을 한 후 전분을 고루 묻혀주세요.

사냥맘
쪽파가 없어서 대파로 총총 썰어 넣었어요 1인분 양으로 만들었는데 맛있어요 혹시 두부를 더 바삭하게 굽는 팁 있을까요?


쏘두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어수 좋았어요. 전분을 잘못 묻혔는지 두부끼리 자꾸 달라붙어서 조금 난이도가 올라갔지만 맛있었어요. 다음번엔 비주얼까지 신경써서 만들어보려고요.


봄봄42
알룰로스는 설탕같은 가루 제품을 말하는건가요? 액체로 된것도 있어서요~ 또 괜찮은 제품 있으면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루원
왜 전분가루에 대한 얘기가 많은지 알겠어요 ㅋㅋㅋ 전분이 두부에서 다 벗겨져서 전분 자체가 떡사리처럼 지들끼리 뭉치는데 이게 이 요리랑은 안 어울려서 다음엔 전분가루 안 뭍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양념자체는 너무 맛있고 밥양 조절하면 저탄고단백 음식이라 식단조절에도 도움될 것 같아요 ㅋㅋㅋ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모바일 카메라로 QR코드를 인식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