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5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새우 모양 그대로 전을 만들었어요. 가을이 제철인 새우살 위에 돼지고기 소를 넣어 모양을 잡아줬어요. 새우가 살아있는 듯한 전의 모습이 재밌기도 하지만 새우살과 돼지고기 소가 어우러진 맛의 조합은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을 정도예요. 가족들이 함께 모이는 명절에 내놓기 딱 좋은 레시피랍니다.
재료
레시피
Step 1
새우는 꼬리만 남기고 껍질을 벗기고 등부분에 칼집을 넣어 펼친 후 내장을 제거해주세요. 새우 살이 오그라들지 않도록 칼집을 넣고 맛술과 후춧 가루를 뿌려 10분 정도 재워주세요.
Step 2
양파와 당근, 홍고추, 청고추는 곱게 다지고, 실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달걀(달걀1개와 달걀노른자 1개)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고루 섞어 달걀물을 만들어주세요.
Step 3
다진 돼지고기는 키친타올에 올려 핏물을 뺀 후 볼에 넣고 다진 양파와 당근, 청고추, 홍고추, 실파, 양념 재료를 넣어 치대어 소를 만들어주세요.
Step 4
새우는 키친타올에 올려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앞 뒤로 밀가루를 묻힌 후 칼집을 넣은 부분에 소를 평평하게 채워주세요. 밀가루를 묻혀 가볍게 털고 앞 뒤로 달걀물을 묻혀주세요.
Step 5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를 채운 부분이 팬에 먼저 닿게 올려 약한 불에서 은근히 앞뒤로 뒤집어 가며 익혀주세요.
Step 6
접시에 새우 동그랑땡을 담고 전간장을 곁들여 맛있게 즐겨주세요.
앵미(에스코)
동영상으로 보고싶은데 동영상은 없네요ㅠㅠ
세니츄
아이가 먹을거라 고추들은 빼고 당근 양파 쪽파 없어서 대파로 대체해서 먹고 전 냉동 새우로 했습니다~ 재료가 빠진만큼 고기를 조금 더 넣어서 만들어 먹었어요!아이가 밥은 안먹고 이것만 먹네요… 맛은 진짜 최고예요! 내일 시댁 가는데 시간만 있으면 해서 갖다드리고 싶네요 ㅎ 명절에 해먹으면 인기 짱일듯~🤍 시간이 조금 걸리고 손이 많이 가지만 그만큼 맛있어요 (참고로 제가 입맛이 많이 까다로워서 남편은 맛있다해도 전 맛없던 적 많아서 저만 안먹는 경우가 많은대 제가 맛있다고 하면 남편은 진짜 맛있는거라고 인정해줘요! 백번 해먹으세요)
이윤아14
새우크기는 어느정도 인가요?
슬아8
냉동새우로 해도 되나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